한번쯤은 도움될 분석

#프랜차이즈햄버거, #버거킹매장현황, #3년간프랜차이즈시계열분석, #버거킹직영점가맹점

 

프랜차이즈 창업을 준비할 때 기본적으로,

관심있는 브랜드가 전국에 얼마나 있고 매년 얼마나 매장이 생기고 없어지는지 알아야 그 브랜드의 트렌드를 가늠해볼 수가 있고, 창업여부를 결정하는데 중요하게 작용하게 되죠.

 

그래서 오늘은 프랜차이즈 햄버거 " 버거킹(BURGER KING) " 3년간 전국 지역별 매장(직영점+가맹점) 현황에 대해서 시계열 그래프로 분석해볼께요!

 

(이미지는 컴퓨터PC로 보시면 좀 더 확대돼요~)

위의 그래프가 버거킹 전국 각지역별 3년동안의 직영점, 가맹점합한 총매장 현황이에요.

 

일단 간단히보면, 오른쪽에 연도가 나와있죠. 2017년, 2018년, 2019년 그리고 총매장수. 이게 버거킹 직영점, 가맹점 다 더한 총매장수에요. 그래서 보시면 2017년에는 306, 2018년에는 340, 2019383개였죠. 그래서 계산해보면, 2018년에는 전년대비 34개가 늘어났고 2019년에는 전년대비 43개 늘어났죠. 매장수가 매년 많이 늘었죠. 그래서 버거킹은 여전히 트렌디하다고 볼 수 있죠. TV광고도 자주 하고.

 

지역별로 자세히 보면, 버거킹은 서울을 비롯해서 대부분의 지역(부산, 대구, 인천, 대전, 경기, 강원, 충북, 충남, 전북, 경남)에서 거의 매년 매장수가 늘고 있죠. 광주, 울산, 세종, 전남, 경북, 제주의 경우 약간의 정체기에 있지만 전반적으로 매장 증가가 우수한 편인거 같죠! 유명 프랜차이즈 햄버거 브랜드 중에 이정도로 증가가 되지 않은 브랜드들도 있으니까요.

참고로, 버거킹의 최신 데이터가 2019년꺼이구요, 작년 2020년 데이터는 아직 공정위에 등록이 안됐는데요, 등록되면 또 알려드릴게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