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쯤은 도움될 분석

#백종원프랜차이즈브랜드, #한신포차가맹점매출, #프랜차이즈KPI

 

안녕하세요 :)

 

오늘은,

연예인 수준이신 (주)더본코리아 백종원 대표님의 프랜차이즈 브랜드 " 한신포차 "

전국 지역별 가맹점 연매출, 월매출 현황을 알려드릴께요~ ㅎ for 프랜차이즈 KPI


자! 거두절미하고 바로 시작합니다 ㅋ

위 빨간색 그래프가, 백종원 대표님의 한신포차 가맹점 전체평균 연매출액이에요. 약 8억 2,700만원.

즉, 여러분이 한신포차 매장하나 창업하면 연매출액이 8억 2,700만원 정도 나온다는 것이죠.

 

위 하늘색 그래프는 단순히 연매출액을 12(12달)로 나눈 월매출액이에요. 가맹점 전체평균 월매출이 약 6,890만원 이죠. 그리고, 월매출을 단순히 30(30일)으로 나누면, 약 229만원이 나오죠. 즉, 한신포가 가맹점 평균 일매출이 230만원정도 나온다는거죠~! 평수가 좀 있으니까 그 정도 매출이 나올 수도 있겠지! 라고 말할 수도 있지만 어쨋든 매출이 높죠!(평수관련해서는 나중에 또 알려드릴께요 ㅋ)


그러면 왠지... 전국적으로 얼마나 가맹점 매출들이 나오고 있는지도 궁금하시겠죠?!

특히, 프랜차이즈에서는 그런말이 좀 있죠!

어떤 브랜드는 어느 지역에서 매출이 잘 나와!!

 

 한신포차는 어느지역에서 매출이 제일 높은지 바로 알아보죠!

위 그래프가, 한신포차 전국 지역별 가맹점 평균 연매출 현황이에요. 가로축은 17개 지역들이고,

세로축의 연매출액 단위는 억이에요.

빨간점선은 가맹점 전체 평균 연매출액이고 약 8억 2,700만원이죠.

 

그래프를 보면 딱 아시겠죠?!

 

한신포차를 창업했을 때 가장 매출이 높은 지역이 서울이네요~ 연매출액이 10억이 넘죠!

즉, 서울에 있는 한신포차 가맹점 하나의 연매출액이 보통 10억이 넘는다는 얘기죠 ㅎㅎ 엄청 높죠!!

그리고 2번째로 높은 지역이 경기도 이네요. 9억이 좀 넘죠!

근데 다른 지역에 비해서 경기도는 특히 굉장히 다양한 상권들이 있어서 경기도 내에서도 매출차이들이 많이 날 수도 있죠.

그리고 3번째가 전북이죠!


근데 보면, 광주, 대전, 울산 등 매출이 안나온 지역들이 있죠! 왜 그럴까요?!

 

지역별로 가맹점이 5개 미만이거나 또는 신규오픈한지 6개월미만이 매장들의 경우 정보공개서에 매출이 안나오기때문에 위 그래프에도 없죠.


참고로, 매출액(연매출, 월매출 등)이 다 가맹점 사장님의 수익이 되는건 아니죠. 매출에서 임대료, 인건비, 식자재원가, 수도광열비 등을 정확히 계산해서 나온 순수익이 중요하죠. 즉, 순수익이 최종적으로 가맹점 사장님이 갖게 되는 돈이니까요.


마지막으로 한신포차 가맹점의 정확한 평균 연매출액, 평균 월매출액을 공개합니다!

연매출액의 단위는 억이고, 월매출액의 단위는 천만원이에요 :)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