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데 여기서 어떤 분들은, 이렇게 물어보실 수 있죠! 폐점한게 왜 뭐가 중요하다고 이렇게 비교하나요?
얼마나 폐점했는지가 정말 중요해요. 왜냐하면, 장사하시는 분들이 흔히 하는 말이 있죠?!
장사 잘되면 왜 문을 닫겠어요?!
프랜차이즈가, 단순히 브랜드가 유명하니까 아니면 음식이 맛있든 인테리어가 멋있든 마케팅을 잘하든 창업비용이 싸든, 어떻게 해서든 가맹점은 오픈할 수 있는데, 오픈한 가맹점주분들이 어떤 이유든지간에 폐점을 했다는건 좋지 않은거니까요.
근데 여기서 정말 중요한게, 매년 총가맹점수가 다르다보니까, 폐점현황에 대해서 좀 더 객관적으로 비교할려면, 폐점수보다는 사실, 폐점률로 비교하는게 맞죠.그리고 보통, 총가맹점수가 더 많을수록 폐점수가 더 많을거라고 보기도 하죠. 그래서 폐점률을 계산해서, 도미노피자가 얼마나 폐점할 활률이 높은지 알아봐야죠!!
도미노피자는 가맹점수대비 폐점수가 매년 큰 차이가 없어서,
2018년, 2019년 폐점률이 둘 다 0.6% 정도이네요!! 대박~이거 굉장한거죠. 1% 안되잖아요. 편의점 중에 제일 잘나가다는 GS25편의점도 2019년 가맹점 폐점율이 3.5% 정도 되니까요. 저도 도미노피자 하나 차려야겠어요ㅋ
좀 더 쉽게 이해하기 위해서, 폐점률 0.6% 는 100개의 도미노피자 가맹점이 오픈하면 0.6개가 폐점한다는 뜻이고, 폐점률 3.5%는 100개의 가맹점이 오픈하면 3.5개가 폐점한다는 뜻이에요~
암튼, 작년 2020년에는 코로나에 대부분의 자영업자분들이 힘드셨지만 ㅠ, 도미노피자는 배달위주영업이다보니까 아마도 매출이 오히려 전년대비 올랐을거같네요~ 그래서 폐점률이 크게 변동이 없이 1% 이하가 될거라고 조심스럽게 예상해보게 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