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쯤은 도움될 분석

#에그드랍창업, #에그드랍가맹점연매출, #에그드랍전국매장현황, #에그드랍창업비용, #프랜차이즈폐점율

 

(참고로 포스팅한 텍스트들이 많이 날라가서 지금 다시 수정/보완했네요 ㅠ 헐 이런 경우가)

 

여러분들 혹시, 에그샌드위치 프랜차이즈 "에그드랍" 이라고 아시나요? (아니면 아시죠?! 라고 묻는게 맞을 수도 있겠네요. 전국 주요상권에 제법 좀 입점해있으니까요 ㅎ)

여전히 핫(hot) 한 외식업 프랜차이즈이죠. 그 에그샌드위치 프랜차이즈 "에그드랍" 에 대해 창업 총정리를 해드릴께요. 예를들어, 전국 매장현황, 가맹점 폐점율, 연매출, 창업비용. 그래서 혹시 에그드랍 창업을 생각하신다면 이정도는 미리 알고 창업준비하셔야 호갱소리 안듣습니다 :)

 

바로 시작할게요~ 내용이 많아서 간단히씩만 설명할게요. 궁금한거 있으시면 댓글남기세요 ㅋ

 

(그래프는 컴퓨터PC 로 보시면 좀 더 확대되서 자세히 보실 수 있어요~)

위의 그래프가 에그드랍 3년 동안의 전국 매장 현황이에요~ 프랜차이즈에서 왜 매장현황을 알아보는지 아세요? 위의 그래프가 시계열그래프라고 연도별로 매장현황을 보여주는건데요, 이렇게 매년의 매장현황으로 그 브랜드의 트렌드를 알아볼 수가 있기때문이지요.

보기에 어떠세요?!


잘나가고 있죠! 그래프 오른쪽 위에 총매장수를 보면, 2018년에는 전년대비 37개가 늘었고 2019년에는 전년대비 100개 이상이 늘었죠. 각 지역별로도 매장수가 상승세이죠!

 

위의 에그드랍 전국 매장현황 분포도도 참고로 한번 보시구요,


근데, 이렇게 잘나가는 브랜드라도 얼마나 폐점하는지 알아야죠!! 왜일까요?

 

요즘 잘나가는 브랜드라고해서 덜컥 창업을 했는데, 막상 창업해보니까 회사 시스템도 안잡혀있고 식재료원가도 비싸고 순수익 마진도 별로 안좋다면 폐점을 하게 될 수도 있으니까요. 어쨋든 장사라는게 아무리 음식맛이 좋고 해도 돈을 못벌면 오래 못하게되니까요 ㅠ

 

위의 그래프를 보시면, 에그드랍 가맹점 폐점율은 일단 좋은 편이죠! 2018년에는 폐점이 없어서 폐점율이 0%이고 2019년에는 2.5%가 넘었죠.약간 우상향곡선이지만 아직은 괜찮죠.

 

참고로 우리나라에서 제일 잘나가는 1등 피자프랜차이즈 도미노피자의 가맹점 폐점율은 얼마일까요?

약 0.6% 에요.

 

그리고 1등 편의점인 GS25의 가맹점 폐점율은 3.5% 정도이죠~


이제 그러면 프랜차이즈 창업생각하시는 분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것중에 하나가 매출이죠!!

위의 그래프가 에그드랍 가맹점 전체 평균 연매출이에요. 연매출이 약 3억 7,900만원 정도 되죠. 이게 쉽게 얘기해서, 에그드랍 하나 차리면 연매출이 3억 7천만원정도 나온다는거죠. 참고로, 약간 다른 업종이지만 던킨도너츠의 경우 가맹점 전체 평균 연매출이 약 2억 8,700만원 정도이죠!

 

그리고 위의 그래프가 전국 지역별 에그드랍 가맹점 평균 연매출 현황이에요~ 지역별로 에그드랍 가맹점의 연매출이 가장 높은 지역이 대구이네요~ 약 5억이 좀 넘죠. 그리고 가맹점 연매출이 가장 적은 지역이 경북이네요. 약 2억 정도. 매출은 상권, 입지, 평수, 인근의 경쟁업종 현황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어요~


그러면 이제 매출만큼이나 굉장히 중요한, 에그드랍 창업비용에 대해서 알아보죠!

위의 표가 에그드랍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창업비용이에요~ 합계를 보면 9,800만원이라고 돼 있죠. 창업을 처음해볼려고 하는 초보창업자분들은 에그드랍 창업하는데 9,800만원이면 다 되는줄 착각할 수 있죠.

 

근데, 보시면 별도항목이 있죠. 이게 보통 몇백만원 ~ 몇천만원이 나올 수 있어요. 소방법적으로 어쩔 수 없이 공사해야 하는 것 등이 있거든요. 이건 다른 프랜차이즈들도 다 이렇게 나와있죠. 왜냐하면 매장마다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별도항목을 정확히 알 수는 없기 때문이죠!

 

그리고 이게 다가 아니죠~

 

에그드랍 창업할려면 점포가 있어야 하잖아요!! 위에 보시면 에그드랍은 개설 가능 최소평수가 10평이라고 돼 있죠. 그리고 에그드랍은 메인상권에 좋은 자리로 들어가는 경향이 있죠. 예를들어, 유명상권 역세권 대로변 역출구 횡단보도앞 등. 그래서 그런 자리에 10평이면 점포구입비(보증금, 권리금)가 최소 5천 ~ 1억이상은 들거에요.

 

그래서 결론적으로 에그드랍 창업할려면 보통 2억 정도는 있어야 한다는거죠 :)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