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쯤은 도움될 분석

#크리스피크림도넛, #프랜차이즈창업, #크리스피크림연매출, #롯데프랜차이즈, #크리스피크림가맹점평수

여러분들 크리스피크림도넛 이라고 아시나요? 아마 모르시는 분들도 있으실텐데요, 롯데가 미국에서 가져온 도너츠 프랜차이즈에요  :) 

전에 롯데 크리스피크림도넛 3년간 매장현황에 대해서 한번 분석했었죠~ 오늘은 크리스피크림도넛 프랜차이즈창업 가맹점 연매출 및 전국 평균 평수에 대해서 알려드릴께요~

 

위의 그래프가 크리스피크림도넛 가맹점 평균 연매출이에요. 단위는 억이구요, 연매출이 약 32천만원이에요. 쉽게 얘기해서, 크리스피크림 하나 창업하면 연매출이 3억 2천만원정도 나온다는거에요. 참고로, 크리스피크림도넛 경쟁 업종 브랜드라고 할 수 있는 던킨도너츠의 가맹점 평균 연매출은 어떻게 될까요?

약 2억 8천만원이에요 :)

 

그러면 이제 평수를 알아볼게요~ 평수를 알아보는 이유는, 아무리 매출이 잘 나와도 보통 몇 평정도인지 알아야 창업비용 등을 가늠해볼수가 있기 때문이죠.

위의 표가 크리스피크림 가맹점의 전국 평균 평수에요. 맨위에 전체가 전국 평균이에요. 즉, 크리스피크림 가맹점의 보통 평수가 약 23.1평이라고 보면 되죠~

 

크리스피크림매장들 간혹 보면 굉장히 큰 경우가 있는데 어쨋든 가맹점의 평균적인 평수는 23평 정도 되고, 평균 평수가 가장 큰 지역이 약 37.5평으로 부산이네요~ 즉, 부산에 있는 크리스피크림 가맹점들이 다른 지역에 비해 평수가 제일 크다는거죠. 그리고 제일 작은 평수의 지역은 경북이네요. 약 14.4평. 이 경우는 일반 로드샵 매장들도 있겠지만 특수상권의 경우 점포들이 4~5평만 되기도 해서 평균적으로 작을 수 있는거죠. 암튼 평균적으로 계산해봤을 때 경북지역의 크리스피크림 가맹점들이 제일 작다고 할 수 있죠. 그리고 이건 평균평수이기 때문에 각 지역의 상권마다 가맹점들의 평수는 크게 다를 수도 있죠.

 

그리고 나머지 관심있는 지역들도 한번 보시구요, 근데... 광주, 울산, 제주의 평균평수값이 안나왔죠. 왜 안나왔을까요?

 

왜냐하면 광주, 울산, 제주는 크리스피크림의 가맹점이 없어서 그래요 ㅎ 

참고로, 위의 데이터는 2019년 데이터이고, 작년 2020년 데이터는 아마 올해 봄쯤(4월 정도)에 나올거 같아요~ 봄쯤에 프랜차이즈 본사에서 공정위에 이런 데이터를 정보공개서로 등록하니까요 :)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