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쯤은 도움될 분석

#메이크업리무버, #동남아화장품, #제품소싱, #블랙키위, #싱가포르아이템소싱

 

요즘 동남아(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등)에서 뜨고 있다는 화장품 메이크업 리무버의 아이템 제품을 잘 소싱해서 많이 팔고 싶다면,

 

우선, 블랙키위(BLACKKIWI)에서 연관 키워드(최대 20개)를 확보하고 검색량에 따라 순위를 매겨서 관련된 상품들을 팔아보세요~ 무슨 말이냐면…▣.


오늘은 12월 3일 블랙키위에서 “메이크업 리무버” 라고 검색해서 나온 키워드들의 검색량으로 순위를 만들어봤어요.

이 순위를 토대로 메이크업 리무버에 대한 최신 키워드들을 파악하고, 거기에서 아이디어를 얻어서 상품들을 소싱하면 잘 팔릴 수 있겠죠! 왜냐하면, 사람들이 가장 관심있어서 제일 많이 검색하는걸 파는거니까요 :)

 

(밑에 이미지들은 PC에서 크게보실 수 있어요~)

블랙키위의 키워드 " 메이크업 리무버 " 검색 결과 그래프(mobile)

위의 그래프가 블랙키위에서 “ 메이크업 리무버 “ 를 검색해서 나온 모바일의 키워드 검색량인데요, 이 그래프를 봤을 때 어떤 생각이 드세요? 이 그래프를 어떻게 분석해서 인터넷, 모바일 쇼핑몰(쇼피, 라자다, 큐텐 등)에서 물건들을 팔아볼 수 있을까요? 가능하면 밑에 내용을 보기 전에, 잠깐 여러분들도 직접 분석을 한번 해보세요 :)


한눈에 직관적으로 봐도 " 리무버" 의 검색량이 다른 키워드들에 비해 높죠! 근데 사실, 리무버는 다양한 뜻이 될 수가 있어서, 어떤 리무버인지 좀 더 디테일하게 나와있는 2위의 “아이 리무버” 이걸 팔면 되겠죠. 검색량이 4천건이 좀 넘죠. 이걸 바로 팔면 인기가 있어서 잘팔리겠죠. 왜냐하면, 사람들이 제일 많이 검색하는걸 소싱해서 그 때마다 바로바로 팔면 잘팔릴거잖아요! 나머지 관심있는 키워드들의 검색량도 한번 보시구요~♣

 

한국에서 잘팔리는 물건이 쇼피(Shopee), 라자다(Lazada), 큐텐(Qoo10) 같은 동남아 쇼핑몰 등 해외에서도 잘팔린다고 하죠!

(그래프의 키워드들 글씨가 겹쳐서 정확한 키워드 단어는 밑에 표를 참고하세요)


블랙키위의 키워드 " 메이크업 리무버 " 검색 결과 그래프(PC)

그리고 PC 검색에서도 리무버를 제외하고 " 아이 리무버 " 의 검색량이 제일 높죠☆


밑의 파이차트를 보더라도,

블랙키위의 키워드 " 메이크업 리무버 " 검색 결과 파이차트 그래프(Mobile + PC)

10개 키워드들의 전체(Mobile + PC) 검색량 중에서 아이 리무버” 키워드의 분포도가 23.8%(약 5,160건) 이네요~ 아무래도 요즘은 PC보다는 핸드폰으로 검색도 많이 하고 쇼핑도 많이 하다보니까 모바일의 검색량이 전체(Mobile + PC) 검색량에도 크게 영향을 미치는거 같네요나머지 관심있는 키워드들의 분포도도 한번 보시구요~


근데 한편으로, 검색량이 높은 아이템들은 왠지 경쟁강도가 너무 심해서 상품판매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잖아요. 그런 경우에는 그냥 차선책으로 다른 물건들을 팔아볼 수도 있겠죠. 그러면 뭘 팔아볼 수 있을까요?

 

블랙키위의 키워드 " 메이크업 리무버 " 검색 결과 그래프(Mobile & PC)

위의 그래프가 모바일하고 pc의 키워드 각각의 검색량인데요, 보시면 어떤 키워드관련 상품을 팔아야 할까요?! 셀러(seller)마다 다양한 관점으로 여러 인사이트가 나올 수 있겠죠. 잠깐 시간되시면 밑에 내용 보기전에, 위의 그래프에서 여러분만의 인사이트(insight)를 도출해보세요~ ◎

 

 

요즘은 보통 모바일에서 검색이나 쇼핑을 더 많이 하니까, 일단 저는 모바일을 기준으로 나머지 8개 키워드들(립앤아이 리무버, 마스카라 리무버, 립앤아이 리무버 추천, 에뛰드 립앤아이 리무버, 속눈썹 리무버, 아이리무버 추천, 속눈썹연장리무버, 에뛰드 아이 리무버) 중에서, 딱 직관적으로 봤을 때,


 “립앤아이 리무버관련 상품을 팔면되겠죠. 립앤아이 리무버” 키워드가 모바일, PC 둘 다에서 3등이니까요. 전체 분포도(파이차트)에서도 17.6%로 하위 키워드들에 비해 분포도가 높죠 ~♨

 

그리고 키워드들을 좀 더 확장하면, 립앤아이 리무버”하고 “마스카라 리무버”를 묶음(번들)으로 키워드들 관련 상품을 팔아보면 되겠죠. 또는 블로그(티스토리, 네이버 등)를 쓴다면 “ 메이크업 리무버 “ 관련해서 위의 키워드들로 글을 써보면 되겠죠. 특히, " ~ 추천 " 이런 키워드들로 글을 써도 괜찮겠네요. 즉, 추천이 붙어 있는 키워드들을 직접 내가 사용해보고 그 후기같은걸 블로그에 쓰면 인기 있겠죠 :)


위의 키워드들의 상품이 실제로 존재한다면 그 상품을 팔거나 글을 쓰면 될 것이고, 존재 안하는 키워드들의 경우 신제품으로 출시해서 시장을 선도해나갈 수 있겠죠! 블러그의 경우, 그런 가상 존재에 대한 글을 써보는 것도 재밌을 수 있겠죠~ 그리고 나머지 관심있는 키워드들도 한번 비교분석 해보세요~◆

 

그리고 아시겠지만 상품이 팔리고 안팔리고는, 그 상품의 품질과 가격 그리고 마케팅, 경쟁 아이템현황 등 다양한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까요, 상품이 팔리도록 다각적으로 연구를 하셔서 여러분만의 인사이트를 창조해보세요 :)


* References *

키워드 데이터(CSV) 출처블랙키위(BLACKKIWI) : https://blackkiwi.net

데이터분석에 활용한 프로그래밍 언어파이썬(python) – 주피터노트북(Jupyter Notebo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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