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쯤은 도움될 분석

#천연가습제, #블랙키위, #연관키워드, #물건소싱, #자연가습기

 

최근 뜨고 있다는 천연가습제의 아이템 물건들을 쇼핑몰에서 잘팔고 싶다면,

우선, 블랙키위(BLACKKIWI)에서 연관 키워드(최대 20개)를 확보하고 검색량에 따라 순위를 매겨서 관련된 상품들을 팔아보세요~ 무슨 말이냐면…◈.

오늘은 12월 5일 블랙키위에서 “천연가습제” 라고 검색해서 나온 키워드들의 검색량으로 순위를 만들어봤어요.

이 순위를 토대로 “천연가습제”에 대한 최신 키워드들을 파악하고거기에서 아이디어를 얻어서 상품들을 소싱하면 잘 팔릴 수 있겠죠왜냐하면, 사람들이 가장 관심있어서 제일 많이 검색하는걸 파는거니까요 :)

 

(밑에 이미지들은 PC에서 크게보실 수 있어요~)

블랙키위의 키워드 " 천연가습제 " 검색 결과 그래프(mobile)

위의 그래프가 블랙키위에서 “ 천연가습제 “ 라고 검색해서 나온 모바일의 키워드 검색량인데요, 이 그래프를 봤을 때 어떤 생각이 드세요? 이 그래프를 어떻게 분석해서 인터넷, 모바일 쇼핑몰(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11번가, G마켓, 쿠팡, 쇼피, 라자다, 큐텐 등)에서 물건들을 팔아볼 수 있을까요? 가능하면 밑에 내용을 보기 전에, 잠깐 여러분들도 직접 분석을 한번 해보세요 :) ♣


한눈에 직관적으로 봐도, " 천연가습기 " 의 검색량이 다른 키워드들에 비해 엄청 높죠! 8만건이 약간 좀 넘죠. 이걸 바로 팔면 인기가 있어서 잘팔리겠죠. 왜냐하면, 사람들이 제일 많이 검색하는걸 소싱해서 그 때마다 바로바로 팔면 잘팔릴거잖아요! 나머지 관심있는 키워드들의 검색량도 한번 보시구요~♠

 

한국에서 잘팔리는 물건이 쇼피(Shopee), 라자다(Lazada), 큐텐(Qoo10) 같은 동남아 쇼핑몰 등 해외에서도 잘팔린다고 하죠!


(그래프의 키워드들 글씨가 겹쳐서 정확한 키워드 단어는 밑에 표를 참고하세요)


블랙키위의 키워드 " 천연가습제 " 검색 결과 그래프(PC)

그리고 PC 검색에서도 " 천연가습기 " 의 검색량이 제일 높죠!

 

밑의 파이차트를 보더라도, ◐◑

블랙키위의 키워드 " 천연가습제 " 검색 결과 파이차트 그래프(Mobile + PC)

10개 키워드들의 전체(Mobile + PC) 검색량 중에서 천연가습기” 키워드의 분포도가 32%(약 3만 1천건) 로 압도적으로 1위 이네요~ 아무래도 요즘은 PC보다는 핸드폰으로 검색도 많이 하고 쇼핑도 많이 하다보니까 모바일의 검색량이 전체(Mobile + PC) 검색량에도 크게 영향을 미치는거 같네요나머지 관심있는 키워드들의 분포도도 한번 보시구요~


근데 한편으로, 검색량이 제일 높은 키워드는 왠지 경쟁강도가 너무 심해서 물건을 파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잖아요. 그 키워드로 너무 많은 상품들이 있어서 내 상품이 수많은 관련 상품들 속에 묻힐거 같으니까, 그런 경우에는 그냥 차선책으로 다른 물건들을 팔아볼 수도 있겠죠. 그러면 뭘 팔아볼 수 있을까요? ◎.

 

블랙키위의 키워드 " 천연가습제 " 검색 결과 그래프(Mobile & PC)

위의 그래프가 모바일하고 pc의 키워드 각각의 검색량인데요, 보시면 어떤 키워드관련 상품을 팔아야 할까요?! 셀러(seller)마다 다양한 관점으로 여러 인사이트가 나올 수 있겠죠. 잠깐 시간되시면 밑에 내용 보기전에, 위의 그래프에서 여러분만의 인사이트(insight)를 도출해보세요~

요즘은 보통 모바일에서 검색이나 쇼핑을 더 많이 하니까, 일단 저는 모바일을 기준으로 나머지 9개 키워드들(자연 가습기, 자연식 가습기, 화산에서 온 천연가습제, 천연가습기 만들기, 천연가습, 천연화산석, 에코후레쉬 화산에서 온 천연가습제, 자연가습, 화산천연가습제) 중에서, 딱 직관적으로 봤을 때,


자연 가습기” 관련 상품을 팔면되겠죠. 자연 가습기 키워드가 모바일, PC 둘 다에서 2등이니까요. 근데, 1위에 있는 천연 가습기랑 자연 가습기랑 거의 비슷한 말인거 같아요. 그리고 3위에 있는 자연식 가습기도. 그래서 디테일한 키워드들을 좀 더 뽑아내기 위해서 ☆

 

위의 검색량 상위권 키워드들을 좀 더 확장하면, “천연자연식 가습기” or “화산에서 온 천연가습제” 키워드들 관련 상품을 팔아보면 되겠죠. 또는 블로그(티스토리, 네이버 등)를 쓴다면 “ 천연가습제 “ 관련해서 위의 키워드들로 글을 써보면 되겠죠. 위의 키워드들의 상품이 실제로 존재한다면 그 상품을 팔거나 글을 쓰면 될 것이고, 존재 안하는 키워드들의 경우 신제품으로 출시해서 시장을 선도해나갈 수 있겠죠! 블러그의 경우, 그런 가상 존재에 대한 글을 써보는 것도 재밌을 수 있겠죠~ 그리고 나머지 관심있는 키워드들도 한번 비교분석 해보세요~


그리고 아시겠지만 상품이 팔리고 안팔리고는, 그 상품의 품질과 가격 그리고 마케팅, 경쟁 아이템현황 등 다양한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까요, 상품이 팔리도록 다각적으로 연구를 하셔서 여러분만의 인사이트를 창조해보세요 :)


* References *

키워드 데이터(CSV) 출처블랙키위(BLACKKIWI)

데이터분석에 활용한 프로그래밍 언어파이썬(python) – 주피터노트북(Jupyter Notebo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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