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쯤은 도움될 분석

#프랜차이즈디저트전국매장, #달콤왕가탕후루가맹점직영점매장현황, #왕가탕후루전국분포도

 

안녕하세요 :)

아주 ~ 아주 ~ 오랜만에 티스토리 글을 쓰네요 ㅋ

그동안 먹고 사느라고 좀 바빴다는....ㅎ

아마~ 앞으로는 블로그 글을 본격적으로 쓰게 될거 같아요~

이제 좀 주말에 시간이 나서요 (전에는 주말에도 계속 바빴죠 ㅋ)


거두절미하고 바로,

프랜차이즈 디저트 " 달콤왕가탕후루" 전국 매장(가맹점,직영점) 현황 및 분포도

시작해볼게요~

달콤왕가탕후루 3년동안 전국 지역별 점포현황 *

 

위의 막대그래프는 " 달콤왕가탕후루 " 3년동안의 전국 지역별 점포현황이에요.

(아~ 오랜만에 프랜차이즈 데이터분석하니까 설레네요 ㅎㅎㅎ)

 

일단 연도별로 총 매장수를 한 번 보면,

2020년에는 전국 총 매장수가 16개였는데,

2021년에는 11개로 줄었고,

2022년에는 43개로 확 늘었죠.

 

지역별로 보면,

서울에서 확 늘은거고, 부산, 대구, 경기도, 충남, 경북, 경남에서도 매장수가 확 늘거나 신규지역으로써 오픈한거죠.

 

근데 올해 벌써 400개이상 출점하고 있네요~


그러면, 달콤왕가탕후루의 가맹점, 직영점 현황은 어떻게 될까요?

 

달콤왕가탕후루 총 점포(직영점/가맹점) 증감 현황 *

달콤왕가탕후루는 작년 2022년 말까지 기준으로,

직영점은 없고 다~ 가맹점이네요.

 

프랜차이즈본사마다 말하는게 다를 수 있는데요,

프랜차이즈본사에 물어보면 직영점 몇 개 있다고 하는 경우가 있는데 실제로 보면 이렇게 없는 경우가 종종 있죠.

보통 프랜차이즈 본사 임직원 or 가족이 가맹점으로 운영하면서 직영점이라고 하는 경우도 있으니까요 ㅎ


달콤왕가탕후루 전국 점포현황 분포도 *

그리고 작년 2022년 기준으로,

달콤왕가탕후루의 전국 분포도를 보면,

경기도에서 압도적으로 많네요. 44.2%

그 다음에 서울이네요 11.6%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