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거프레소평수대비매출비교분석, #프랜차이즈분석코딩
프랜차이즈 요거프레소 끝장분석 5편 – 평수대비 매출 비교 by 코딩
이 데이터(그래프)를 통해,
1. 예비창업자분들은 최대한 실패할 확률을 줄이고 성공할 확률을 높이시기 바랍니다.
2. 프랜차이즈 분야에서 일하는 직장인분들은 업무에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3. 프랜차이즈 분야에 입사하고 싶은 취준생(취업준비생)분들은 자소서(포트폴리오)/면접(인터뷰) 등에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장사에 그런 말이 있죠. 매출은 매장 평수에 비례한다.
즉, 매장 평수가 커질수록 매출이 높아지고 매장 평수가 작아질수록 매출이 적어진다는거죠.
그러면, 프랜차이즈 요거프레소 매출도 매장 평수에 비례하는지, 요거프레소 가맹점의 지역별 평수대비 매출을 코딩으로 간단히 비교분석해서 알아볼게요.
* 확대해서 보려면, (그래프/데이터) 이미지를 클릭/터치해보세요!
위의 그래프에서, 가로(X축)는 지역별 요거프레소 평균평수 이구요, 세로(Y축)는 지역별 요거프레소 가맹점 평균 연매출이에요.
평수가 커질수록 매출이 높아진다면, 우상향곡선처럼 오른쪽으로 갈수록 매출 포인트가 올라가야죠.
근데 꼭 그렇진 않죠. 14.21평으로 제일 작은 서울의 요거프레소 매출이 상위권에 있죠.
뭐, 서울이어서 그럴 수 있다고 해도 어쨋든 모든 지역으로 봤을 때 평수가 커질 수록 매출이 높아지지는 않죠. 그래도 평균평수가 중반 이후(18.12평) 부터는 평수가 커질 수록 매출이 높아지는 경향이 있죠.
그래서 결론은, 지역에 상관없이 평수가 작아도 매출이 높을 수 있고, 평수가 커도 매출이 낮을 수 있죠.
참고로, 프랜차이즈 매출은 평수뿐만아니라 상권, 입지, 점주의 매장운영방식 등 복합적인 요인에 의해 크게 달라질 수가 있죠.
*☆ 위 내용이 조금이라도 도움되셨다면 공감(♡) 눌러주시고, 궁금게 있으면 댓글 남기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