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쯤은 도움될 분석

#요거프레소평수대비매출비교분석, #프랜차이즈분석코딩

 

프랜차이즈 요거프레소 끝장분석 5편 – 평수대비 매출 비교 by 코딩

 

 

이 데이터(그래프)를 통해,

1. 예비창업자분들은 최대한 실패할 확률을 줄이고 성공할 확률을 높이시기 바랍니다.

2. 프랜차이즈 분야에서 일하는 직장인분들은 업무에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3. 프랜차이즈 분야에 입사하고 싶은 취준생(취업준비생)분들은 자소서(포트폴리오)/면접(인터뷰) 등에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장사에 그런 말이 있죠. 매출은 매장 평수에 비례한다.

, 매장 평수가 커질수록 매출이 높아지고 매장 평수가 작아질수록 매출이 적어진다는거죠.

그러면, 프랜차이즈 요거프레소 매출도 매장 평수에 비례하는지, 요거프레소 가맹점의 지역별 평수대비 매출을 코딩으로 간단히 비교분석해서 알아볼게요.

 

* 확대해서 보려면, (그래프/데이터) 이미지를 클릭/터치해보세요!

 

위의 그래프에서, 가로(X축)는 지역별 요거프레소 평균평수 이구요, 세로(Y축)는 지역별 요거프레소 가맹점 평균 연매출이에요.

평수가 커질수록 매출이 높아진다면, 우상향곡선처럼 오른쪽으로 갈수록 매출 포인트가 올라가야죠.

근데 꼭 그렇진 않죠. 14.21평으로 제일 작은 서울의 요거프레소 매출이 상위권에 있죠.

뭐, 서울이어서 그럴 수 있다고 해도 어쨋든 모든 지역으로 봤을 때 평수가 커질 수록 매출이 높아지지는 않죠. 그래도 평균평수가 중반 이후(18.12평) 부터는 평수가 커질 수록 매출이 높아지는 경향이 있죠.


그래서 결론은, 지역에 상관없이 평수가 작아도 매출이 높을 수 있고, 평수가 커도 매출이 낮을 수 있죠.

참고로, 프랜차이즈 매출은 평수뿐만아니라 상권, 입지, 점주의 매장운영방식 등 복합적인 요인에 의해 크게 달라질 수가 있죠.

 

*☆ 위 내용이 조금이라도 도움되셨다면 공감(♡) 눌러주시고, 궁금게 있으면 댓글 남기세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