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쯤은 도움될 분석

반응형

#요거프레소분석, #요거프레소가맹점포실평수, #요거프레소오픈투자비용

 

요거프레소 분석 4편 – 지역별 가맹점포 실평수 for 오픈 투자비용

 

 

이 데이터(그래프)를 통해,

1. 예비창업자분들은 최대한 실패할 확률을 줄이고 성공할 확률을 높이시기 바랍니다.

2. 프랜차이즈 분야에서 일하는 직장인분들은 업무에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3. 프랜차이즈 분야에 입사하고 싶은 취준생(취업준비생)분들은 자소서(포트폴리오)/면접(인터뷰) 등에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요거프레소 오픈하는데 필요한 투자비용을 따져볼려고 하는데 가맹점포 실평수가 왜 중요할까요?

 

가맹점포 실평수가 굉장히 중요한 이유는,

점포 평수가 커질수록 아무래도 인테리어비용 등이 늘어나기 때문에 결국 요거프레소 본사에 내야 하는 오픈 투자비용이 커지기 때문이죠.

 

밑의 내용이 요거프레소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오픈 투자비용인데요,

 

 

밑에처럼 좀 더 자세히 확대해서 보면,

10평기준에 요거프레소 오픈 투자비용이 4,950만원이죠(vat 별도)

프랜차이즈 창업에 관심있는 분들은 이런걸 기본적으로 분석해야죠.

10평기준에 4,950만원이니까,

내가 계약하려는 점포의 평수가 10평보다 크다면 당연히 투자비용이 4,950만원 보다 높아지겠죠.

그리고 10평보다 작다면 4,950만원보다 작아지겠죠.

 

매장 상황에 따라 투자비용이 달라질 수 있지만, 어쨌든 평수에 따라 오픈 투자비용이 크게 차이날 수 있기 때문에,

현재 요거프레소 가맹점포의 실평수를 파악해야 실제로 요거프레소 오픈에 필요한 투자비용을 산출해 낼 수가 있는거죠.


 

밑의 그래프가 요거프레소 가맹점 전국 각 지역별 평균적인 평수에요.

 

전체평균은 약 17 평이죠. , 전국에 있는 요거프레소 가맹점포 한 개가 평균 17 평 정도라고 보면 되죠.

그래서 간단히 분석해봐도, 요거프레소 홈페이지에서 10평기준 오픈 투자비용이 4,950 만원인데 실제 가맹점은 보통 17 평이니까 요거프레소 본사에 내야하는 오픈 투자비용이 4,950 만원 보다 더 필요할거라고 볼 수가 있겠죠.


평균 평수가 가장 큰 지역이 제주 이네요. 제주에 있는 요거프레소 가맹점포 한 개 실평수가 약 20.5 평이죠.


그리고 평균 평수가 가장 작은 지역이 서울 이네요. 서울에 있는 요거프레소 가맹점포 한 개 실평수가 약 14.2 평이죠.

 

*☆ 위 내용이 조금이라도 도움되셨다면 공감(♡) 눌러주세요 ^^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