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아(싱가폴, 말레이시아 등)에서 인기있다는 BB크림(비비크림) 화장품을잘 소싱해서 동남아 온라인 쇼핑몰(쇼피, 라자나, 큐텐 등)에서 많이 팔리고 싶다면,
우선, 블랙키위(BLACKKIWI)에서 연관 키워드(최대 20개)를 확보하고 검색량에 따라 순위를 매겨서관련된 상품들을 팔아보세요~ 무슨 말이냐면…⊙⊙
오늘은 12월 2일 블랙키위에서 “BB크림” 라고 검색해서 나온 키워드들의 검색량으로 순위를 만들어봤어요.
이 순위를 토대로 “BB크림”에 대한 최신 키워드들을 파악하고, 거기에서 아이디어를 얻어서 상품들을 소싱하면 잘 팔릴 수 있겠죠! 왜냐하면, 사람들이 가장 관심있어서 제일 많이 검색하는걸 파는거니까요 :)
(밑에 이미지들은PC에서 크게보실 수 있어요~)
(어떻게 이런 그래프결과가 나왔는지는 밑에" 어떻게 이런 그래프결과가 "내용들을 참고하세요!)
바쁜 분들을 위해서 바로 결과부터 알려드릴께요~♣
위의 그래프가 블랙키위에서“ BB크림 “ 을 검색해서 나온 모바일의 키워드 검색량인데요, 이 그래프를 봤을 때 어떤 생각이 드세요? 이 그래프를 어떻게 분석해서 동남아 인터넷, 모바일 쇼핑몰(쇼피, 라자다, 큐텐 등)에서 물건들을 팔아볼 수 있을까요? 가능하면 밑에 내용을 보기 전에, 잠깐 여러분들도 직접 분석을 한번 해보세요 :)
한눈에 직관적으로 봐도 " 톤업크림" 의 검색량이 다른 키워드들에 비해 월등히 높죠!4만건 초반정도 되죠. 이걸 바로 팔면 인기가 있어서 잘팔리겠죠.왜냐하면, 사람들이 제일 많이 검색하는걸 소싱해서 그 때마다 바로바로 팔면 잘팔릴거잖아요!나머지 관심있는 키워드들의 검색량도 한번 보시구요~
* 한국에서 잘팔리는 물건이 쇼피(Shopee)같은 동남아 쇼핑몰 등 해외에서도 잘팔린다고 하죠!
그리고 PC 검색에서도 " 톤업크림 " 의 검색량이 제일 높죠!★
밑의 파이차트를 보더라도,
10개 키워드들의 전체(Mobile + PC) 검색량 중에서“톤업크림” 키워드의 분포도가 30.2%(약 4만 8천건) 로 1위 이네요~아무래도 요즘은 PC보다는 핸드폰으로 검색도 많이 하고 쇼핑도 많이 하다보니까 모바일의 검색량이 전체(Mobile + PC) 검색량에도 크게 영향을 미치는거 같네요! 나머지 관심있는 키워드들의 분포도도 한번 보시구요~
근데 한편으로, 검색량이 제일 높은 아이템들은 왠지 경쟁강도가 너무 심해서 상품판매에 어려움이 있을 수 있잖아요.그런 경우에는 그냥 차선책으로 다른 물건들을 팔아볼 수도 있겠죠. 그러면 뭘 팔아볼 수 있을까요?
위의 그래프가 모바일하고 pc의 키워드 각각의 검색량인데요, 보시면 어떤 키워드관련 상품을 팔아야 할까요?!셀러(seller)마다 다양한 관점으로 여러 인사이트가 나올 수 있겠죠. 잠깐 시간되시면 밑에 내용 보기전에, 위의 그래프에서 여러분만의 인사이트(insight)를 도출해보세요~♨
요즘은 보통 모바일에서 검색이나 쇼핑을 더 많이 하니까, 일단 저는 모바일을 기준으로 나머지 9개 키워드들(선크림, 미백크림, 썬크림, 비비크림, 톤업 선크림, 선크림 추천, 비비크림 추천, 코스노리 톤업크림) 중에서, 딱 직관적으로 봤을 때,
“선크림” 관련 상품을 팔면되겠죠.“선크림”키워드가 모바일, PC 둘 다에서 2등이니까요. 또 전체 분포도(파이차트)에서도 14.6%로 2위에 있죠~
그리고 키워드들을 좀 더 확장하면, “톤업 선크림”(모바일 7위에 있죠)이나 “톤업 미백크림” 키워드들 관련 상품을 팔아보면 되겠죠. 또는 블로그(티스토리, 네이버 등)를 쓴다면 “ BB크림 “ 관련해서 위의 키워드들로 글을 써보면 되겠죠. 위의 키워드들의 상품이 실제로 존재한다면 그 상품을 팔거나 글을 쓰면 될 것이고, 존재 안하는 키워드들의 경우 신제품으로 출시해서 시장을 선도해나갈 수 있겠죠!그리고 블러그의 경우, 그런 가상 존재에 대한 글을 써보는 것도 재밌을 수 있겠죠~그리고 나머지 관심있는 키워드들도 한번 비교분석 해보세요~◈.◈
그리고 아시겠지만 상품이 팔리고 안팔리고는, 그 상품의 품질과 가격 그리고 마케팅, 경쟁 아이템현황 등 다양한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까요, 상품이 팔리도록 다각적으로 연구를 하셔서 여러분만의 인사이트를 창조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