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쯤은 도움될 분석

#프랜차이즈커피, #요거프레소가맹점폐점수폐점률, #프랜차이즈KPI

 

프랜차이즈커피 요거프레소 3편 – 가맹점 폐점수/폐점률 for 프랜차이즈 KPI

 

 

이 데이터(그래프)를 통해,

1. 예비창업자분들은 최대한 실패할 확률을 줄이고 성공할 확률을 높이시기 바랍니다.

2. 프랜차이즈 분야에서 일하는 직장인분들은 업무에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3. 프랜차이즈 분야에 입사하고 싶은 취준생(취업준비생)분들은 자소서(포트폴리오)/면접(인터뷰) 등에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프랜차이즈 커피 요거프레소 가맹점 폐점수/폐점률에 대해서 알려드릴께요~

 

근데, 폐점이 뭐가 왜 중요한가요?

프랜차이즈 창업은 보통, 단순히 브랜드가 유명하니까 아니면, 음식이 맛있든 인테리어가 멋있든 마케팅을 잘하든 창업비용이 싸든, 어떤 이유에서든 사람들이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창업하게 되는데요, 오픈한 가맹점주분들이 어떤 이유든지간에 폐점을 했다는건 좋지 않은거죠. 대부분은 매출이 안좋아서 폐점을 하시죠ㅠ


일단, 프랜차이즈커피 요거프레소의 가맹점수 현황부터 확인해야 폐점에 대해서 정확히 계산해볼 수가 있겠죠.

위의 그래프가 최근 2년 동안의 요거프레소 가맹점 총매장수에요. 한눈에 봐도 가맹점수가 확 줄었죠. 2019년에는 650개 정도에서, 2020년 코로나19 시국에 600개 정도가 됐죠.

 

가맹점수를 계산해보면, 가맹점이 정확히 55개가 줄었죠.


 

그러면 코로나시국에 프랜차이즈 요거프레소 가맹점들이 이렇게 줄었는데,

가맹점이 얼마나 폐점했는지 알려드릴께요.

 

 

위의 그래프가 2년 동안의 요거프레소 가맹점 총폐점수 현황이에요.

보면 2019년에는 폐점이 90 개 좀 넘었는데, 2020년 코로나19 시국에는 폐점수가 100개 가까이 될려고 하죠.

폐점수가 계속 늘어나고 있네요 ㅠ

근데 폐점현황에 대해서 좀 더 객관적으로 비교할려면 어떻게 해야 될까요?


폐점수보다는 폐점률을 알아봐야돼요. 왜냐하면, 프랜차이즈커피 브랜드마다 총가맹점수가 다 다르잖아요. 그래서 보통, 총가맹점수가 더 많을수록 폐점수가 더 많을거라고 보기도 하죠. 종종 가맹점수가 많아도 폐점이 적은 경우도 있기도 하지만.

 

그리고 참고로, 프랜차이즈는 프랜차이즈 KPI(핵심성과지표) 라는걸 따지는데요, 그 프랜차이즈 KPI 중에 하나가 가맹점 폐점률이에요.

 

위의 그래프가 요거프레소 커피가맹점 폐점률인데요, 보면 아시겠죠.

요거프레소 가맹점 폐점률이 2019년에는 13% 정도였고 2020년에는 14% 정도죠.

폐점률이 우상향곡선으로 매년 늘고 있죠ㅠ

 

 

근데 마지막으로 중요한게, 프랜차이즈 요거프레소의 가맹점 폐점할 확률이 무조건 이 정도로라고 보시면 안돼요. 폐점은, 가맹점의 상권, 입지, 임대료, 인건비, 마케팅, 점주의 매장운영방식, 주변의 동종 커피업종현황 등 여러가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까요.

 

*☆ 위 내용이 조금이라도 도움되셨다면 공감(♡) 눌러주세요 ^^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