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쯤은 도움될 분석

#코틀린시작, #안드로이드어플만들기, #코틀린안드로이드스튜디오

 

(시작) 드디어 " 코틀린 " 으로 안드로이드 어플을 만들어봅시다 :) with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일단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시작하면 위처럼 나오죠. 여기서 Empty Activity 을 클릭.

즉, Empty(비어 있는) 로 시작을 하는거죠. 그리고 " Next " 누르면 밑에처럼 나오죠!

 

그러면 위에처럼 체크된거 확인!! e.g. API 26: Android 8.0 (Oreo) 오레오를 기억해야 겠군요 ㅎ

Name 은 이제 시작이니까 그냥 " start " 라고 이름 지어봤어요 ㅎ

그리고 밑에 " Finish " 클릭하면,

 

위처럼 어플 만들 수 있는 개발환경이 나오죠! 일단 처음에 로딩되는게 약간의 시간(10~20초)이 걸리고,

 

위처럼 나오면 기본 준비가 된거죠.

이제부터 본격적으로 어플만들어보기 시작!!

 

위에 저기(Pixel 4 API 29) 를 클릭해서, AVD Manager 클릭하고.....

(참고로 옆에 곤충처럼 생긴 모양 저게 디버깅하는 버튼인거 같네요~ 제가 파이썬에서 주피터노트북으로 코딩을 살짝 하다보니까 주피터랩에서 디버깅해본적이 있어서 반갑네요 ㅎㅎ)

 

 

밑에처럼 이것저것 체크하면 끝!

 

이제 아무것도 코딩을 안한상태에서 실행버튼을 눌러서 안드로이드 가상 어플을 띄워볼께요~

간단해요!

밑에 플레이버튼을 누르면 되죠!!

눌러보면 밑에처럼 안드로이드 핸드폰이 나오죠! 신기!! 드뎌~ 시작이구나 :)

start 라는 어플이 만들어졌죠 ㅋ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