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쯤은 도움될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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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은 사람들이 다양한 활동으로 부업을 해서 여러 파이프라인으로 돈을 버느라고 노력하고 있죠. 흔히, N잡이라고 해서 다양한 재테크, 앱테크 등을 하는데요, 저도 특히, 쇼핑몰(스마트스토어, 쿠팡, G마켓 등)에 관심이 많아서 상품아이템 소싱에 대해서도 분석하고있죠. 그리고 해외쇼핑몰에도 관심이 많구요. e.g. 쇼피(shopee), 큐텐 등


그래서 오늘은 제 나름대로 '화장품' 관련 빅데이터를 파이썬(python)으로 분석해서 팔아야할 상품아이템 키워드를 소싱해서 추천해드릴껀데요, 밑에 아이템소싱 내용에 대해 초보 셀러들에게 한마디로 팁을 드리자면,

 

" 키워드의 확장과 조합으로 여러분만의 무기를 만들어보세요! "

 

(이미지를 터치/클릭하면 좀 더 확대되서 자세히 보실 수 있어요~)

위의 그래프가 최근 한 달간 ' 화장품 ' 을 검색해서 나온 "월 검색량" 최상위권 연관키워드들이에요. 월 검색량이 높은 순으로 쭉~ 나열한거구요, 위 그래프를 봤을 때 어떤 상품을 쇼핑몰에서 팔아야 할까요?

 

셀러(seller)마다 다양한 관점으로 여러 인사이트(insight)가 나올 수 있는데요, 한눈에 직관적으로 봐도, ' 더마 화장품 ' 의 검색량이 다른 키워드들에 비해 월등이 높죠! 2만5천건이 좀 넘죠~ 이걸 바로 자신이 운영하는 쇼핑몰에서 팔면 잘팔리겠죠!

 

왜냐하면, 사람들이 제일 많이 검색하니까요. 많이 검색한다는 뜻은 그 만큼 관심이 있고 사고 싶기때문이죠. 그래서 바로 소싱해서 바로 상품화하면 잘 팔리겠죠!


그래서 일단 ' 더마화장품 ' 뭔지 다음(daum)에서 검색을 해보니까,

  더마 화장품은 "의약품 성분을 원료로 해서 만든 화장품" 이라네요~ 즉, 좀 더 건강을 생각해서 만든 화장품인거죠. 음식으로 치면, 그 동안 달고 짜고 매운 것들을 주로 먹었다면 건강을 좀 더 생각하는 웰빙음식을 먹는거라고 할 수 있겠네요 ㅎ

 

올해 화장품 키워드는 '더마'…더마가 대체 뭐길래? (metroseoul.co.kr)

 

올해 화장품 키워드는 '더마'…더마가 대체 뭐길래?

아직도 사그라들지 않고 있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안전민감증을 호소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와 그 제품이 부상하고 있다. 17일 화장품 업계에 따르면, 지난 2017년까지만

www.metroseoul.co.kr:443

셀링할 상품 아이템 소싱하기 정말 쉽죠?! ^^


근데, 검색량이 제일 높은 키워드는 왠지 경쟁이 너무 치열해서 물건을 파는데 어려움이 있을 수 있겠죠. 특히 파워셀러들도 저 ' 더마 화장품 ' 을 팔려고 할테니까요! 그럴경우 내 상품이 수많은 관련 상품들 속에 묻히게 될테니까, 이런 경우에는 검색량 1위 키워드를 과감하게 포기하고 다른 유망한 아이템키워드를 발굴해서 팔아보는게 좋죠!

 

그러면, ' 비건 화장품 ', ' 화장품 유통기한 ', ' 기초화장품 바르는 순서 ', ' 천연화장품 ', ' 남성 올인원 화장품 ', ' 화장품 세트 ' 중에서 어떤걸 팔아보면 좋을까요?!

 


언뜻 봤을 때, 일단 여기서 상품으로 팔 수 있는 아이템이, 비건화장품, 천연화장품, 남성올인원 화장품, 화장품세트 이정도 되겠죠! 이 중에서 자신 운영하는 샵(shop)의 성격에 따라 골라서 팔면 되겠죠!! 만약 내가 이제 쇼핑몰을 시작한 초보 셀러라면, 가능한 월검색량이 낮은 키워드의 아이템을 팔아보는게 좋겠죠!! 그래야 쇼핑몰에서도 상위노출이 될 수 있고, 좀 더 상위노출이 될 수록 판매가 이뤄지고 판매가 이뤄질 수록 좋은 점수를 받아서 쇼핑몰에서 점점 상위노출이 더 잘될 확률이 높아지는거죠.

 

그리고 한가지 더 팁을 드리면, 키워드를 확장해서 여러분만의 특화된 아이템을 팔아보세요! 예를들어, '더마 화장품' 을 팔고 싶다면 그냥 '더마 화장품' 만 팔려고해서는 안되는데, 위의 키워드를 보면 사람들이 ' 화장품 유통기한 '에도 관심이 많잖아요. 그래서 ' 화장품 유통기한 '에 대한 상세설명이 있는 '더마 화장품' 을 팔 수 있고 또는 '더마 화장품' 을 팔되 "바르는 순서" 를 유니크하게 첨부해주는거죠. 또는 더 나아가서 키워드를 조합을 할 수도 있죠. 팔려는 '더마 화장품' 에 대해 ' 화장품 유통기한 ' 과 "바르는 순서" 를 재밌고 유니크하게 설명해주는거죠. 무슨얘기인지 아시겠죠?! 나머지 키워드들도 그런식으로 확장해보시면 되죠!!

 

화장품 종류별 유통기한 - 지적 존재들의 B컷 - 비주얼다이브 (visualdive.com)

 

화장품 종류별 유통기한 - 지적 존재들의 B컷 - 비주얼다이브

B컬쳐, 패션뷰티, 리빙, 푸드 등 핫한 라이프스타일 소식을 시각적으로 전달하는 디지털 미디어

www.visualdive.com

그래서... 즉, 사람들이 제일 궁금해하는 것들을 해결해주면서 물건을 파는거죠! 즉, 가려운데를 긁어주면서 관련 상품을 파는데 사람들이 잘 안살까요?! :)

 

그리고 마지막으로, 팔고자 하는 상품의 품질과 가격 그리고 마케팅경쟁 아이템현황 등을 다각적으로 연구를 하셔서 상품이 잘 팔리도록 여러분만의 인사이트(insight)를 만들어보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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