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쯤은 도움될 분석

#현재티스토리, #티스토리최대구독신청, #티스토리좋아요댓글, #티스토리구독500

 

많은 분들이 티스토리에서, 다른사람의 블로그 컨텐츠가 좋아서 구독신청하기도 하고 또는, 나의 구독자를 늘리기 위해서 다른 사람들의 블로그를 구독하기도 하죠! 저도 둘 다의 경우로 구독을 했는데요,

 

(이미지는 컴퓨터PC 로 보시면 좀 더 확대되서 자세히 보실 수 있어요~)

현재, 내가 다른 사람의 티스토리 블로그를 구독할 수 있는 수가 500개가 최대이네요ㅠ 저도 요번에 애드센스가 승인되면서 한참 구독하다가 알게 됐네요~

 

그래서 혹시라도, " 내가 구독해줬으니까, 내 티스토리 블로그도 구독해주겠지?! " 라고 생각하셨다가 끝끝내 구독안해준다고 서운해하지 마시길 바랄께요~ 서로서로 그러셨으면 좋겠어요. 저도 그럴께요 ㅋ

 

그래서 컨텐츠가 좋고 또는 저랑 댓글로 종종 소통하는 분들인데도 제가 " 구독신청 " 못하는 점 양해해주세요~ 이건 저 뿐만아니라 다른 분들도 다들 그렇게 느끼실거 같아요 ㅎ


그래서 이렇게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을거 같아요.

 

"그러면... 내가 구독신청안하면 다른 티스토리 블로거들이 나를 구독안할 수도 있는거 아니냐고~"

 

제 생각에, 아마 초반에는 구독을 덜할 수도 있지만, 구독신청대신 " 좋아요(하트)/ 댓글" 을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비록 내가 다른 사람 블로그를 구독 못하지만 " 좋아요(하트)/ 댓글 " 을 잘하면 그 " 좋아요(하트)/ 댓글 " 을 받은 블로거가, " 좋아요(하트)/ 댓글 " 을 준 블로그를 방문해서 " 좋아요(하트)/ 댓글 " 뿐만아니라 ' 구독 ' 도 할 수 있을테니까요~ 이제는, 이렇게 서로서로 도와가며 소통해나가는게 좋을거같아요 ㅋ  :)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