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쯤은 도움될 분석

사람들이 "카카오톡" 키워드로 네이버(NAVER)에서 가장 많이 검색하는 단어는,

Mobile 기준으로 이렇게 돼요~ "카카오톡 이모티콘샵" 을 가장 많이 검색하네요~ 아마도 카톡에서 이모티콘을 많이 쓰다보니까 이모티콘샵에서 이모티콘 살려고 하나봐요 ㅎ 그리고 2위가 "카카오톡 백업" 이건 아마도 ~ 핸드폰 기기변경하거나 하면 카톡의 대화 내용들이 지워질 수 있으니까 백업해둘려고 하는거겠죠?! 나머지 키워드들도 한번 보시구요,

 

위의 그래프가 PC기준으로 "카카오톡"을 검색한건데요, 압도적으로 "카카오톡 PC버전" 이 1등이네요~ 헐~ 40만건 이상되네요. 이건 Mobile 1위 보다도 30건 이상 많네요. 아무래도 사람들이 PC에서도 카톡할려고 "카카오톡 PC버전" 을 검색해보는거 같네요~

 

그리고 위의 pie chart 를 보면, 특이한게 "카카오톡 차단확인방법"을 좀 검색하네요~ 뭔가..ㅠ 카톡하기 싫은 사람을 차단할려고 하는 방법을 알아볼려고 검색하는거 같네요~ 요즘은 개인간의 카톡을 넘어서서, 회사에서도 업무를 카톡으로 많이 하고, 업무적으로 처음 본 사람하고도 업무내용에 대해 카톡을 많이 하죠~ 나머지 키워드들도 한번 보세요 ㅎ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