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쯤은 도움될 분석

KB부동산 통계에 따르면,

" 서울 노원구 " 아파트는 재건축 분담금 추가를 걱정하면서 매매 거래는 잘없고,

그로 인해서 아파트 매매가격이 약세를 보이고 있다.

그에 반면,

전세나 월세의 경우 상태가 깨끗한 물건들은 즉시 거래가 이루어진다고 하네요.

 

오늘은,

" 노원 중계동 " 의 4월초(4월 1일 ~ 10일까지) 계약된 모든 아파트 시세/평수 확인해볼께요.

시세 (실거래)가 높은순입니다~

 

최근 4월에 노원구에서 계약된 가장 비싼 아파트는,

" 중계동"에 있는 " 동진신안 아파트" 이네요.

14억 3천만원이고, 전용평수는 40.76평이고.

3층에 건축년도는 1993년 이네요.

 

" 노원구 중계동 "에 왜?

32년된 " 동진신안 아파트" 가 제일 비싼 가격에 팔렸는지 알아볼까요?

반응형

많은 사람들이 아시겠지만, 서울의 3대 학군 지역인 "노원구 중계동 " 이죠.

아래 지도에서 보시는 것처럼,

학원가의 중심지인 은행 사거리에 있어서 더욱 매년 인기가 많죠!

 

" 동진 신안 아파트 "는 아래지도에서 보는 것처럼,

학군으로 유명한 지역에에 가운데 위치해 있는데요.

청암중고등학교, 서울을지초등학교,을지중학교, 서울불암초등학교,불알고등학교,서울수암초등학교,

영신고등학교 등 정말 학군의 중심지이네요~

학원가의 중심 '은행 사거리' 와도 가까워서 아이들있는 부보님에게 더욱 더 인기가 있는 곳이겠네요.


 

여기서 잠깐!

그럼, 노원구 말고,

서울에서 제일 비싸게 팔린 지역과 아파트는 어디일지, 

궁금증이 생기는데요.

 

4월1일부터 ~ 10일까지 중,

서울에서 제일 비싸게 팔린 아파트도 한번 알아볼까요?

 

4월 10일까지,

서울에서 제일 비싼게 매매된 아파트는,

바로 대치동에 있는 "래미안채치팰리스"이네요.

 

역시 강남이네!

47억 9천만원에 거래가 되었네요. 평수는 45.76평인데요,

중계동과 평수는 별로 차이가 없지만 역시 강남은 매매 가격에서 차이가 많이 나네요.


다시 " 노원구 중계동 " 으로 돌아와서,

동신신안아파트를 좀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은행사거리 중심지에 있는 동신신안아파트는 주변상권도 잘 형성되어 있는데요.

학원가를 중심으로 음식점과 다양한 상가들이 많이 모여있어서,

생활하기에 더없이 편리하답니다.


그리고 다음 2등을 알아볼까요?!

 

4월 10일까지 매매현황에는 2,3,4등이 모두 같은 " 대림 벽산" 아파트가 되었는데요.

 

" 대림벽산 " 아파트가 어떤  아파트인지 알아보러 가볼까요?!

 

" 대림벽산 " 아파트도 동진신안아파트 근처에 위치해 있는데요.

역시 은행사거리에 가까이 있어서 모든 편의시설을 가지고 있죠.

 

대림벽산 에서 도보권에 있는

"서울 시립과학관" 도 있어서 아이들과 과학적인 다양한 체험도 해볼수 있는 체험학습장이지요.

 

아래 로드뷰에서 대림 아파트 모습이 보이는데요.

 

2등인 대림아파트는,

14억 2천 만원에 거래가 되었구요. 전용평수는 42.79평이구요.

3,4등은 같은 34.6평으로 12억 4천 만원과 10억 5천 만원을 차지했네요.

1층과 6층으로 조금 가격의 차이가 보이네요.

 

오늘은 노원구 아파트매매 시세를 알아보았구요,

위에 표는 밑에 엑셀로 만들었어요.

필요하시면 편하게 다운받아서 쓰세요.

4월초 (1일 ~ 10일까지) 아파트 총 18건이 계약되었네요.

※ 노원구 아파트매매 가격 등.xlsx
0.01MB

 

 

그리고 전용평수 높은 순으로 엑셀을 만들어 보았어요.

편하게 갖다 쓰세요.

※ 노원구 전용평수(평) 높은 순.xlsx
0.01MB

 

 

전용평수가 가장 큰 아파트는 42.79평인 대림벽산이네요~~

 

마지막으로,

가장 최근에 계약된 순으로도 나열했어요.

아무래도 최근 거래일수록 좀 더 최신 시세를 가늠해볼 수가 있으니까요.

※ 노원구 가장 최근 계약일 순.xlsx
0.01MB

 

 

 

#매년어려워지는, #4월초계약아파트, #서울노원구, #동진신안, #대림아파트, #강남대치동래미안대치팰리스

 

 

-References

* 아파트 매매동향 : KB부동산통계

* 아파트실거래가 :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 테이터분석 프로그래밍언어: 파이썬 (python)

* 노원구에서 매매된 아파트명: 동진신안 대림벽산(363) 노원센트럴푸르지오 월계센트럴아이파크 상계주공3(고층) 동신 상계주공1(고층) 금호타운(583) 태강아파트(아이파크) 건영장미아파트 상아 장미(시영6) 주공2 상계주공2(고층)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