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쯤은 도움될 분석

KB부동산 통계에 따르면,

경기도 " 안양 만안구 " 에서,

팔려고하는 아파트 매물은 많지만, 

매수인들은 매물 확인만 하고 다니는거 같다고 하네요.

 

그리고 6월달에 " 안양 동안구 " 에 많은 아파트가 입주예정이어서,

아파트 매매가 좀 천천히 된다고 하죠.


그래서 오늘은,

경기도 " 안양시 만안구 " 3월에 계약된 모든 아파트 시세/평수 확인해드릴께요~

시세(실거래가)가 높은순으로 나열했구요.

 

최근 3월달에 " 안양시 만안구 " 에서 계약된 가장 비싼 아파트는,

" 만안구 안양동 " 에있는 " 래미안안양메가트리아 "이네요.

8억 1,700만원이고 전용평수 25.62 평이고,

5층이고 건축년도는 2016년이네요.

 

" 래미안안양메가트리아 " 아파트가 어떤 아파트인지,

같이 알아볼까요?

반응형

 

일단 " 래미안안양메가트리아 " 이 삼성에서 건설한 아파트이고,

이름에서 " 메가 " 라는게 뭔가 빅사이즈 느낌이 나죠 ㅋ 메가커피처럼~

 

밑에 지도에서 보는 것처럼,

역세권은 아닌데 " 안양 만안구 " 에서 매매 제일 비싼 아파트이네요.

언뜻 봤을 때는 주변에 일반 상가들도 있고,

초등학교, 중학교도 있고 한데요,

 

우선, 아무래도 안양천이 가까이에 있다보니까...

아파트에서 물이 흐르는게 보이면 좀 시세가 비싸죠^^

 

그리고 밑에 로드뷰처럼,

왼쪽은 아파트이고 오른쪽이 안양천쪽이네요~

산책로도 인기가 좋을 것 같아요.

 

" 래미안안양메가트리아파트 "는 4,250세대나 되는 대단지아파트이구요.

32층으로 35개동으로 이루어지고 17 ~ 56평까지,

아주 다양한 평수를 가졌답니다. 

 

바로 옆에는 2024년 10월에는 " 안양역푸르지오더샵아파트 "가 입주 예정이기도하네요~

헐~ 점점 더 큰 상권이 형성되가는거 같네요.

 

" 래미안안양메가트리아파트 " 32층으로 쭉쭉 뻗어있는 아파트들이

모여있는 대단지의 모습을 갖추고 있네요.

 

그래서 그런지,

아파트시세 1등과 3등이 모두 " 래미안안양메가트리아파트 " 가 차지했네요~


그리고 실거래가 2등 아파트는,

안양동에 있는 " 아르테자이 "이네요.

8억 2백만원에 거래되었구, 전용평수는 25.7 평이고,

12층이고 건축년도는 2023년인 최신 신축아파트이네요.

 

" 아르테자이 " 아파트도 1,000세대가 넘는 아파트인데요.

" 유원지 " 라는 이름의 고가차도가 가까있어서 교통이 편리하고,

삼성천과 안양예술공원도 근처에 있고,

청담캐슬아파트, 신흥아파트, 세림아파트 등 아파트촌에 위치해 있어서,

아파트매매가격이 있는것 같아요.

 

" 아르테자이 " 아파트는,

" 자이 " 에서 알 수 있듯이 GS건설의 아파트이죠.

그리고,

작년에 신축한 아파트여서 그런지 아래 로드뷰로만 보아도 깨끗~~깨끗한 느낌이네요.
2023년 8월 로드뷰여서 아직든 상가입주가 많이 보이지는 않은데,

지금은 사진보다는 조금 더 달려져있겠네요.


이정도면 아쉬움 없이 손품팔아서 아파트 정보를 확인하셨죠?!

 

위의 표는 밑에 엑셀로 만들어서 뒀으니까요,

그냥 다운받아서 쓰세요~ 무료에요 :)

" 안양시 만안구 " 에서 3월달에 총 70건의 아파트가 계약됐네요.

※ 안양시만안구 아파트매매 가격 등.xlsx
0.01MB


그리고 전용평수 높은 순으로도 나열했으니까요,

편하게 갖다 쓰세요. ㅎ

" 안양시 만안구 " 에서 거래된 가장 큰 평수는 40.37평이네요.

※ 안양시만안구 전용평수(평) 높은 순.xlsx
0.01MB


그리고,

" 안양시 만안구 " 에서 가장 최근 3월에 계약된 매장들 순으로 나열했어요.

가장 최근에 계약된 매장일수록 최신 시세를 좀 더 확실히 확인해볼 수가 있으니까요.

※ 안양시만안구 가장 최근 계약일 순.xlsx
0.01MB


#경기도안양만안구,  #만안구매매된아파트시세평수,  #래미안안양메가트리아,  #아르테자이

 

- References

* 아파트매매동향: KB부동산통계

* 아파트실거래가: 구토교통부 실거래가

* 데이터분석 프로그래밍언어: 파이썬(python) 

* 만안구에서 매매된 아파트명: 래미안안양메가트리아 아르테자이 두산위브아파트 힐스테이트석수 주공뜨란채(아) 관악산현대홈타운 석수경남아너스빌 삼성 석수e-편한세상 삼성래미안 현대아이파크 안양씨엘포레자이 안양역한양수자인리버파크 성원1 성원상떼빌 율목주공 현대아파트 대우 프라자 수리산성원상떼빌2차 안양석수하우스토리아파트 주공그린빌 냉천마을현대 한승미메이드 한라비발디 우성 아이원팰리스 효성화운트빌 벽산 안양동경남아너스빌 무림 서광아침의빛 금호타운 신한 하이트타운아파트103동 엠씨티 위너스빌 퍼스트힐 헤븐리치더퍼스트294 (627-41) 존스빌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