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쯤은 도움될 분석

KB부동산통계에 따르면,

" 서울시 성동구 " 는 대형평수 보다는 20평대 매매를 하려는 사람들이 늘었고,
좀 저렴한 아파트들로 매매가 되고 있다고 하네요.

 

그리고 성동구에서,

교통이 좋고 강남쪽으로 가깝고 전철역이 근처에 있는,

아파트들이 매매가 좀 잘된다고 하죠.


그래서 오늘은

서울 " 성동구 " 에서 최근 3월에 계약된 모든 아파트 시세/평수 확인해드릴게요~

시세(실거래가)가 높은 순으로 나열했구요,

 

최근 3월달에 성동구에서 계약된 가장 비싼 아파트는,

" 성동구 성수동1가 " 에 있는 " 트리마제 " 이네요.

57억이고 전용평수는 41.31평이고,

5층이고 건축년도는 2017년.

7년정도 된 아파트이죠.

그리고 3월초에 계약된거네요.

 

트리마제 아파트가 연예인이 사는 아파트라고 들어본거 같은데요,

그러면 " 트리마제 " 아파트가 어떤데인지 한번 알아볼까요?

반응형

 

지도로 " 트리마제 " 아파트 확인해 보니까,

서울숲역도 도보로 5분정도 가까이에 있고,

전철 2호선을 이용하는 분들은 성수역을 이용하면 되겠죠.

 

그리고 역시,

한강이 보이는 " 리버뷰 " 이고, 가까이에 서울숲도 있어서 숲세권~~

저녁에 리버뷰를 감상하는 뷰 맛집이겠죠.

그리고 주변에 각종 상가들 그리고 초/중/고가 다 ~ 있네요!

 

그리고 로드뷰로도 보니까,

아~ 여기 강변북로에서 자주 봤던 아파트였는데 여기였네요ㅎ
평범한 아파트하고는 다르게, 아파트외형 디자인이 특이죠.

상업용 건물처럼 생겼는데...

비싼 아파트라 그런거봐요~


그리고 2등이,

"서울 성동구 하왕십리동" 에 있는 " 텐즈힐(1단지) " 아파트이네요.

시세가 19억 6천만원에 전용평수는 39.13 평이고,

19층이고 건축년도는 2015년 이네요.

 

 

그러면 "  텐즈힐(1단지) " 아파트가 어디에 있는지도 확인해볼까요?

 

근데 표에서는 " 텐즈힐(1단지) " 라고 돼 있는데,

지도에서는 " 텐즈힐1단지 " 라고 돼 있는데요 같은 아파트이겠죠? ㅎ

 

" 텐즈힐1단지 " 아파트는 상왕십리역에서 도보로 4분정도에 있는 역세권이네요.

교통편이 편리해서 더욱 인기가 좋은걸 같은 아파트이겠죠.

청계천도 있어서 둘레길처럼 운동으로 걷기도 좋은 동네이네요.

 

이 정도만 알아도 성동구 아파트 시세/평수에 확인하는데 문제가 없겠죠^^


오늘은 여기까지구요,

위에 표는 밑에 엑셀로 만들어 뒀으니까요,

편하게 다운받아서 쓰세요~

3월 1일부터 3월 28일쯤까지,

아파트총 108건이 계약됐네요.

 

※ 성동구 아파트매매 가격 등.xlsx
0.01MB


그리고 전용평수 높은 순으로도 나열했으니까요,

편하게 갖다 쓰세요 ㅎ

※ 성동구 전용평수 높은 순.xlsx
0.01MB

 

전용평수가 가장 큰 아파트도  " 트리마제" 이네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장 최근에 계약된 매장들 순으로도 나열했어요.

아무래도 가장 최근에 계약된 매장일수록 최신 시세를 좀더 확실히 가늠해볼 수가 있으니까요.

 

근데 재밌는게,

" 성동구 " 에서 3월 24일 ~ 27일까지 아파트매매 계약된게 아예 없었네요ㅎ

 

※ 성동구 가장 최근 계약일 순.xlsx
0.01MB

 


 

#성동구아파트시세, #성동구아파트평수확인, #트리마제텐즈힐1단지

 

- References

* 아파트매매동향: KB부동산통계

* 아파트실거래가: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 데이터분석 프로그래밍언어: 파이썬(python)

 

* 성동구에서 매매된 아파트명:  트리마제 텐즈힐(1단지) 옥수하이츠 서울숲리버뷰자이 옥수파크힐스101동~116동 힐스테이트서울숲리버 래미안 옥수 리버젠 강변건영아파트 이편한세상금호파크힐스 옥수삼성 신금호파크자이 대림(1차) 텐즈힐(2단지) 현대I-PARK 옥수파크힐스117동~125동 서울숲2차푸르지오 금호삼성래미안 금호자이1차 행당두산위브 대우 서울숲푸르지오 벽산 센트라스 행당한진타운 래미안하이리버 왕십리KCC스위첸 신동아 서울숲행당푸르지오 쌍용 왕십리자이 한진해모로 대림강변타운 서울숲 한신 더 휴 극동 금호현대 현대 대림e-편한세상 동아그린 금호1차푸르지오 두산 삼성 센트럴큐브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