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쯤은 도움될 분석

" 대구광역시 " 에서 특히,

" 중구 대신동/남산동 " 의 새로 지어진 신축아파트와 준신축 아파트의 시세가 좀 올랐고,

" 중구 대봉동 " 의 몇몇 아파트는 시세가 좀 내렸다고 하네요.

그리고 사람들이 좋아하는 신축 아파트들의 급매물들이 좀 거래가 되고 있고,

오래된 아파트들은 거래가 별로 없다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 대구광역시 " 최근 10월에 계약된 모든 아파트시세/평수 확인해드릴게요~

시세(실거래가)가 높은순으로 나열했구요,

최근 10월달에 대구에서 계약된 가장 비싼 아파트는,

" 수성구 두산동 " 에 있는 " 수성SK리더스뷰 " 이네요.

24억 7천만원이고 전용평수 53.6평이고,

46층이고 건축년도는 2010년.

10월초에 계약된거네요.

 

와~ 역시 대구도 아파트 가격시세도 만만치 않네요. 서울 뺨치는~

그러면 " 수성SK리더스뷰 " 아파트가 어떤데인지 한 번 알아보시겠어요?

반응형

 

일단 지도로 " 수성SK리더스뷰 " 를 한 번 확인해볼게요~

지도를 보면 보통 어떤 동네인지 상권 그런게 어느정도 보이죠 ㅎ

어~ 여기는 그냥 무조건 시세사 비쌀 수 밖에 없네요~

일단 전철역 완전 초역세권.

바로 코 앞에 전철역이 있고 전철역 이름도 " 황금역 "

그리고 바로 앞에 " 범어천 " 도 있고, 홈플러스도 있고.

지도만 딱 봐도 완전 비싼 요소는 다 있네요 ㅎ

 

그리고 보면 " 수성대우트럼프 월드아파트 " 가 있네요.

갑자기 여의도에 있는 트럼트아파트가 생각나네요.

실제로, 미국 전 대통령인 트럼프가 예전에 한국에 와서 이 아파트를 지을 때 관련있다고 하죠 ㅎ

대구의 " 수성대우트럼프 월드아파트 " 도 같은거 같네요 ㅎ 이름이 같으니까.

 

암튼, " 수성SK리더스뷰 " 는 아파트가 높고 쭉~ 뻗었네요 ㅎ

매매된 아파트가 46 층이니~

 

그리고 2등이,

" 대구 수성구 범어동 " 에 있는 " 유림노르웨이숲 " 아파트이네요.

16억 7천만원에 전용평수는 58.17평이고,

16층이고 건축된지는 17년 정도 됐네요.

 

아파트 이름에서 뭔가...

" 노르웨이숲 " 왠지 북유럽풍 그런 디자인의 아파트일까요? ㅎ

일단 지도를 한 번 볼게요~

여기도 일단 역세권(수성구민운동장역) 이고,

일반적인 아파트 밀집지역이네요!

그리고 뒤에 " 범어공원 " 크게 딱 있는게 공기도 좀 좋겠어요 ㅎㅎ

세대수도 주변 아파트들 중에서 거의 제일 많고. 576세대.

 

그리고 매매된 아파트들 기준으로 봤을 때,

" 대구광역시 " 에서 가장 비싼아파트 상위권 시세가 보통,

10억 ~ 24억 정도라고 보면 되겠네요.

그리고 상위권 아파트들의 건축된지는 보통 4년 이상이고.

 

오늘은 여기까지구요,

위의 표는 밑에 엑셀로 만들어서 뒀으니까요,

편하게 다운받아서 쓰세요~

아파트 총 1,344건이 대구에서 10월달에 계약됐네요.

※ 대구광역시 아파트매매 가격 등.xlsx
0.06MB


그리고 전용평수 높은 순으로도 나열했으니까요,

편하게 갖다 쓰세요 ㅎ

※ 대구광역시 전용평수(평) 높은 순.xlsx
0.06MB

전용평수가 가장 큰 아파트가 " 유림노르웨이숲 " 이네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가장 최근에 계약된 매장들 순으로도 나열했어요.

아무래도 가장 최근에 계약된 매장일수록 최신 시세를 좀 더 확실히 가늠해볼 수가 있으니까요 ㅎ

※ 대구광역시 가장 최근 계약일 순.xlsx
0.06MB


 

#대구아파트시세, #계약된대구광역시아파트평수확인, #대구수성SK리더스뷰유림노르웨이숲

 

- References

* 아파트매매동향: KB부동산통계

* 아파트실거래가: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 데이터분석 프로그래밍언어: 파이썬(python)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