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쯤은 도움될 분석

" 강원도 춘천 " 에서 특히,

올해 여름에 " 삼천동 " 에서 분양한 " 레이크시티아이파크 " 의 84(전용면적)가 일찍 다 팔리면서,

신축한지 좀 된 아파트들의 시세(매매금액)가 오를거라고 생각한다고 하죠.

그리고 실제로 거주하기 위한 아파트들이 좀 매매되고 있다고 하네요.


그래서 오늘은,

" 강원도 춘천 " 에서,

최근 10월달에 계약된 모든 아파트시세정보를 확인해보세요~

밑의 표는 실거래가(시세) 높은 순으로 나열했구요,

최근 10월달에 춘천에서 가장 비싸게 팔린 아파트는,

퇴계동에 있는 " e이편한세상춘천한숲시티 " 이네요.

매매가 7억 8천5백만원에 전용평수는 34.64평이고,

20층에 건축년도는 2019년도이네요.

보름전쯤에 계약된거죠.

 

그러면 가장 비싸게팔린,

" e이편한세상춘천한숲시티 " 가 어떤데인지 한 번 같이 직접 알아보실까요?

반응형

 

일단,

춘천은 저도 여러번 가봤었는데요,

가운데 강원대학교(춘천캠퍼스)를 중심으로,

상권이 도너츠 모양처럼 삥~ 둘러싸고 있죠.

" e이편한세상춘천한숲시티 " 는 강원대학교에서 아랫쪽에,

" 남춘천역 " 쪽에 있는 아파트이죠.

" 남춘천역 " 에서는 좀 거리가 있어서 역세권이라고 할 수는 없을거 같은데요,

그래도 주변에 각종 상업시설들은 있죠.

그리고 세대수도 제법 많은 편이죠.

2,835세대


그리고 2등은,

" 온의동 " 에 있는 " 춘천센트럴타워푸르지오 " 아파트이네요.

실거래가(시세)가 7억 7천2백만원이고 전용평수는 25.71평.

19층에 있고 신축된지는 1년 정도 밖에 안된 완전 새 아파트이네요~

 

그러면 " 춘천센트럴타워푸르지오 " 아파트가 어떤데인지도 한 번 알아볼까요?

여기는 그래도 좀 역세권이라고 할 수 있을거 같은데요.

" 남춘천역 " 에서 도보로 10분정도 걸리고.

이쪽도 근천에 왠만한 상업시설들은 있죠.

그리고 지도를 보니까,

여기 아파트가 비싼 이유를 알겠네요.

바로 앞에 " 공지천 " 이 흐르고 있네요.

전에도 얘기했지만 한국에서 이런 물이 흐르는 조망은 그냥 무조건 시세가 비싸죠 ㅋ

 

그리고 전반적으로 봤을 때,

" 강원도 춘천시 " 에서는 이 두 아파트(e이편한세상춘천한숲시티, 춘천센트럴타워푸르지오) 가 꽉잡고 있네요.

시세(실거래가) 상위권을 보면 알 수가 있죠.

Top10 까지 다~ 두 아파트만 있네요!

그리고 또 이렇게 말할 수가 있죠.

요즘 춘천에서 비싼 아파트는 보통 5억 ~ 8억 정도야!

 

위의 " 강원도 춘천 " 에서 계약된 아파트들표는 밑에 엑셀파일로 둘테니까 편하게 다운받아서 쓰세요.

최근 10월달에 " 강원도 춘천시 " 에서 총 177건이 계약됐네요.

※ 춘천 아파트매매 가격 등.xlsx
0.01MB


그리고 전용평수가 큰 순으로도 나열해봤어요.

엑셀파일 무료로 다운받아서 활용해보세요.

※ 춘천 전용평수 높은 순.xlsx
0.01MB

이번 10월달에 계약된 아파트들 중에서,

가장 큰 전용평수 아파트는,

후평동에 있는 " 동아 " 아파트이네요.

전용평수 40.84평.


그리고 가장 최근에 계약된 아파트순으로도 나열했어요.

시세는 아무래도 " 가장 최근에 계약된 아파트 " 가 기준이 되니까요 ㅎ

※ 춘천 가장 최근 계약일 순.xlsx
0.01MB

" 강원도 춘천 " 에서 어제 2건의 아파트가 계약됐네요. 10월 25일.


#춘천아파트시세, #강원도아파트계약정보확인, #e이편한세상춘천한숲시티춘천센트럴타워푸르지오

 

- References

* 아파트매매동향: KB부동산통계

* 아파트실거래가: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 데이터분석 프로그래밍언어: 파이썬(python)

 

* 강원도 춘천에서 매매된 아파트명: e이편한세상춘천한숲시티 춘천센트럴타워푸르지오 춘천센트럴파크푸르지오 온의롯데캐슬스카이클래스 춘천후평우미린뉴시티 춘천파크자이 e편한세상춘천 쌍용스윗닷홈 춘천우두이지더원시그니처 춘천일성트루엘더퍼스트 신성미소지움 석사동현진에버빌1차 중앙하이츠빌3단지 춘천KCC스위첸 현대 춘천파크에뷰 중앙하이츠빌2단지 춘천더샵 중앙하이츠빌1단지 강변코아루 현진에버빌3차 롯데캐슬1단지 장학엘에이치해온채 유승한내들 현대성우오스타 춘천요선동한신휴플러스아파트 두산위브 효자코아루웰라움 퇴계3주공 동아 온의금호1차 부영1차 휴먼타운 춘천뉴시티코아루 금호2차 그랜드 그린타운삼익코오롱 럭키 퇴계주공6차 초록지붕8차 삼성 한진,한성 부영3차 한주 퇴계2주공 에리트 퇴계주공4 현대3 진흥 동부 춘천칠전사랑으로부영 두산 퇴계주공1차 청구 삼익2 현진 주공4 한신 미도파 석사극동 현대2 소양로현대 호반 석사부영 주공6 석사2 세경5차 주공7 주공5 춘천해강 낙원 소양강양우내안애 세경4차 세경3차아파트 동산 신아 봉의 동보 근로자임대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