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쯤은 도움될 분석

힘들게 이래저래 아파트정보 알아보는건 이제 그만!

 

최근 10월달에 " 서울 강동구 " 계약된,

모든 아파트시세 매매가격/평수/전용평수/층수/건축년도/계약년월일까지 한 눈에 확인해보기.

오늘은 아파트매매동향 없이 바로 시작합니다.

10월달 1일부터 ~ 최근까지 " 강동구 " 에서 가장 비싸게 팔린 아파트는,

고덕동에 있는 " 래미안힐스테이트고덕 " 이네요.

실거래가(시세)가 18억 5천만원. 전용평수 36.3평에 15층이고 건축년도는 2016년.

7년 정도된 아파트이고, 10월 8일에 계약됐네요.

 

여기  " 래미안힐스테이트고덕 " 이 어떤데인지 같이 직접 한 번 알아볼까요?

반응형

 

어떤 아파트인지는 현장답사도 좋겠지만,

일단 손품(지도)을 먼저 팔아보는 것도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는거죠.

 

밑에 지도를 보면,

주변이 대단지 아파트 밀집지역에,

" 고덕역 " 에서도 크게 멀지 않은 역세권이라고 할 수 있죠.

인근에 초/중/고가 다 있고,

 

" 래미안힐스테이트고덕 " 아파트 범위가 좀 넓어보인다 했더니,

세대수도 장난아니네요. 3,658세대.

세대수가 많을 수록 아무래도 장점이 많죠.

아파트 내에 각종 인프라도 형성이 돼고,

아이들도 아파트내에서 뛰어놀기에도 좋고 등등


그리고 비싼 아파트 2등이,

1등(래미안힐스테이트고덕)하고 같은 고덕동에 있는,

" 고덕그라시움 " 아파트이네요.

실거래가(시세)가 16억 2천 2백 50만원이고 전용평수는 25.48평이고,

8층에 2019년에 지어진 아파트이네요.

근데 좀 재밌는게,

매매가격(실거래가)이 16억 2천 2백 50만원이죠. ㅋ

보통 금액 뒷자리가 아무리 적게는 몇 백원만까지는 가는데,

이렇게 50만원까지 가는 경우는 별로 없죠.

아마도~ 이렇게까지 깎아주거나 올려준 금액이 어떤 세금이나 수수료/비용처리에 대한 부분까지 해준게 아닌가 싶네요.

단순히, " 나 50만원 더 깎아주면 계약할게요/ 나 50만원 더 주면 계약할게요 " 그건 아닐거 같아요 ㅋ

아니면 그럴수도?? ㅎ

 

그러면 간단히,

" 고덕그라시움 " 아파트가 어떤데인지도 한 번 알아볼까요?

여기는 " 상일동역 " 완전 초역세권이네요.

" 래미안힐스테이트고덕 " 아파트랑도 멀지 않게 있고,

여기도 주변이 대단지 아파트 밀집지역이고...더 뭐 할말이 없네요 ㅋ

 

이번 10월달에 " 강동구 " 에서 계약된 아파트시세(실거래가) 상위권을 보면,

두 아파트( 래미안힐스테이트고덕, 고덕그라시움)가 다 잡고 있네요.

6위까지 다~

 

그리고 전반적으로 봤을 때,

요즘 " 강동구 " 아파트 시세(실거래가) 상위권은,

보통 13억 ~ 18억 정도라고 보면 이해하기가 쉽겠죠~

위의 표는 누구나 활용하시도록 밑에 엑셀표로 만들었어요. 무료로 쓰세요 ㅋ

참고로 이번 10월달에 " 강동구 " 에서 계약된 아파트는 총 41건 입니다.

※ 강동구 아파트매매 가격 등.xlsx
0.01MB


그리고 재미로 전용평수가 큰 평수 순으로도 나열했어요~

이번에 강동구에서 계약된 아파트들 중에서,

전용평수가 가장 큰 아파트는

천호동에 있는 " 로뎀 " 아파트이네요.

전용평수 38.26평.


그리고 이번에 처음으로 선보이는건데요(알고보면 별거 아닌 ㅋ)

가장 최근에 계약된 아파트 순으로도 나열했어요~

요즘은 정말 아파트값이 요동치니까 가장 최근에 어떤 아파트가 얼마에 계약됐는지도 궁금하죠.

※ 강동구 가장 최근 계약일 순.xlsx
0.01MB


 

#강동구아파트시세, #서울아파트정보알아보기, #아파트매매가격평수확인하기, #강동구래미안힐스테이트고덕고덕그라시움로뎀

 

- References

* 아파트실거래가: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 데이터분석 프로그래밍언어: 파이썬(python)

 

* 강동구에서 매매된 아파트명: 래미안힐스테이트고덕 고덕그라시움 고덕자이 고덕센트럴IPARK 래미안강동팰리스 선사현대아파트 롯데캐슬퍼스트 프라이어팰리스 고덕아르테온 래미안솔베뉴 삼익그린2차 배재현대 고덕주공9 삼익파크맨션 둔촌하이츠 고덕센트럴푸르지오 천호동삼성아파트 신성둔촌미소지움1 신동아파밀리에 길동우성 로뎀 강동리버스트4단지 광남캐스빌(435-7) 광남벨라스2차아파트(53-32) 중앙하이츠 청호뜨레피움퍼스트아파트 동아 미사아름채아파트 노바 집앤사스윗사이드아파트 청광플러스원(큐브1차)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