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쯤은 도움될 분석

" 경기도 하남시 " 에서 특히,

감이동의 새로 지어진 아파트들의 아파트가격이 좀 오르면서,

전반적으로 아파트시세가 오르는 추세이지만,

집을 사려는 사람들보다는 집을 팔려고 하는 사람들이 좀 더 많다고 하죠.


그래서 오늘은,

" 경기도 하남시 "에서 최근에 계약된 모든 아파트 시세정보에 대해서 공유할게요~

밑에 표는 시세(실거래가)가 높은 순으로 나열했구요,

최근 10월달에 " 하남시 " 에서 계약된 가장 비싼 아파트는,

감이동에 있는 " 더샵포웰시티 " 이네요.

12억 7천만원. 전용평수 30.08평에 2층이고 건축된지는 2년 정도 된 신축아파트이네요.

하남도 이제는 그냥 막~ 10억이 넘네요 ㅎ

 

그러면 " 더샵포웰시티 " 아파트가 어떤데인지 직접 한 번 알아볼까요?

반응형

 

저는 아파트를 볼 때 지도로 일단 한 번 보거든요.

지도로 보면 아파트 전체 동네분위기가 보이죠 ㅎ

 

보면 좀 재밌는게,

하남에서 제일 비싸게 팔린 아파트 치고....

역세권도 아니고 골프장쪽에 붙어 있고 

주변에 상업시설도 그렇게 막~ 잘돼있는거 같지는 않거든요.

물론 로드뷰사진이 2년 전이지만 지도를 봐도 그렇고 전반적으로 막 번화가가 있지는 않죠.

아마~ 2년정도 된 신축아파트의 장점이 좀 있어서 그런게 아닐까요?

전용평수도 다른 상위권 아파트들에 비해서 제법 크고.


비교해보면,

2위에 있는 " 힐스테이트센트럴위례 " 는,

1등하고 시세(실거래가)는 거의 같죠. 12억 6천9백만원.(그냥 마지막 밀당하다가 100만원 빼줬나보네요 ㅋ)

전용평수 27.96평에 10층이고 건축년도도 똑같이 2021년.

 

그러면 학암동에 있는  " 힐스테이트센트럴위례 " 도 어떤데인지 지도로 한 번 볼까요?

여기도 재밌는게,

" 더샵포웰시티 " 처럼 골프장 근처네요~

골프장 옆에 아파트값이 비싼었나요? ㅎ

여기는 그래도 밑에 좀 내려가면 스타필드(위례) 도 있고,

" 더샵포웰시티 " 보다는 좀 더 주변에 편의시설들이 있는거 같죠~

 

그리고 3,4위에 " 위례롯데캐슬 " 이 있네요. 둘 다 시세가 거의 12억이죠.

전반적으로 봤을 때,

하남의 아파트시세 상위권은 기본적으로 10억이상이라고 봐야겠네요~

위의 표가 필요하신 분들은 밑에 엑셀파일 다운받아서 편하게 쓰세요.

최근 10월달에 하남에서 총 26건이 계약됐네요~

※ 하남시 아파트매매 가격 등.xlsx
0.01MB


그리고 전용평수가 큰 순으로도 나열한게 필요한 분들을 위해 밑에 뒀어요.

※ 하남시 전용평수 높은 순.xlsx
0.01MB

10월에 계약된 아파트들 중에서,

전용평수가 가장 큰 아파트는,

" 풍산삼부르네상스 " 아파트하고 " 은행한신아파트 " 이네요.

둘 다 똑같이 30.85평.

평수는 제일 커도 건축년도, 상권 등에 따라 시세(실거래가)가 차이가 나는거죠.


#하남시아파트시세, #경기도최근계약된아파트정보, #하남더샵포웰시티힐스테이트센트럴위례위례롯데캐슬

 

- References

* 아파트매매동향: KB부동산통계

* 아파트실거래가: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 데이터분석 프로그래밍언어: 파이썬(python)

 

* 하남시에서 계약된 아파트명: 더샵포웰시티 힐스테이트센트럴위례 위례롯데캐슬  감일스타힐스 미사강변더샵센트럴포레 리버스위트칸타빌 풍산삼부르네상스 이편한세상미사 하남풍산센트레빌 미사강변파밀리에 미사강변스타힐스아파트 하남호반써밋에듀파크 은행한신아파트 하남힐즈파크푸르지오1단지 꿈동산신안 감일푸르지오마크베르 하남석바대마을동신 한솔리치빌(1단지) 한승미메이드 부영 덕풍쌍용 백조현대 백송한신 대동피렌체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