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쯤은 도움될 분석

#우리은행자동이체등록, #고정으로돈입금하기, #개인가족지인한테돈입금하기, #우리은행인터넷뱅킹

 

자동이체 등록은 언제쓰냐면요?

 

예를들어, 가족 중에 누군가한테 용돈으로 돈 10만원을 매달 꼬박꼬박 부쳐줘야 한다고 했을 때, 그걸 매달 수동으로 직접 인터넷뱅킹이나 은행에 가서 입금해줄 수도 있지만, 자동이체를 한번 등록해두면 자동으로 특정날짜에 내 통장에서 돈이 출금되는거죠.

출처: pexels

그래서 개인(가족, 지인 등) 한테 우리은행으로 자동이체 등록해서 고정으로 돈 입금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with 인터넷뱅킹

 

1. 일단 인터넷뱅킹을 하기 위해서, 밑에처럼 컴퓨터에서 " 우리은행 " 홈페이지로 들어가세요!

(우리은행에서 자동이체 등록할려면 우리은행 계좌가 인터넷뱅킹에 미리 등록이 돼 있어 합니다 ㅠ)

그리고 밑에처럼, " 로그인 " 에 마우스를 갖다 대고, " 개인 " 을 클릭하세요!

 

2. 그러면 밑에처럼 나오고, "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 를 클릭해서 인증서로 로그인을 할께요! 클릭!

 

3. 그러면 밑에처럼, 인증서 암호 비밀번호눌러야죠!

 

4. 그러면 밑에처럼 나오고, 카테고리 중에 " 이체 " 에 마우스를 갖다대면 밑에 내용들이 나오고 여기서 " 자동이체조회/등록/변경 " 을 클릭하세요!

 

5. 그리고 밑에처럼 나오면, 밑에 출금계좌번호(내가 돈을 뺄 내 계좌)를 마우스로 클릭해서 선택하고, " 자동이체등록 " 클릭!

6. 그러면 밑에 이미지에서 " 위 약관의 내용을 확인하고 동의합니다. " 에 마우스로 체크(V)하고, " 확인 " 클릭!

7. 여기서 "계좌비밀번호", "이체금액(매달 보낼 금액)" 을 넣으세요!

그리고 밑에, "입금은행 입금계좌번호" 는 돈을 받을 사람의 은행명(우리은행말고 다른 은행도 됨)과 계좌번호를 넣는거에요!

"받는분통장표시내용"돈을 받을 사람의 통장에 어떻게 찍혔으면 하는지에요. 보통은 돈 입금할 사람의 이름을 쓰면 되겠죠.

"이체주기" 는 일주일부터 3개월까지 다양하게 있음.

"이체지정일" 은 1일~30일, 말일까지 정확한 날짜를 지정할 수 있음.

"이체개시월" 은 매달 돈 보내는걸 언제부터 시작할 수 있는지 연(year)과 달(month)을 지정할 수 있음.

"이체만료월"매달 돈 보내는걸 언제끝낼 수 있는지 연(year)과 달(month)을 지정할 수 있음.

 

다 체크했으면 " 확인 " 누르세요!

 

8. 그러면 밑에처럼 나오는데, 같은 " 우리은행 " 으로 자동이체등록하면 매달 무료인데, 타은행(국민, 신한 등)으로 자동이체등록하는 경우, " 건당 300원 " 씩 수수료 내야 하죠 ㅎ ㅠ

암튼 이렇게 읽어보고 " 확인 " 누르세요!

 

9. 그러면 밑에처럼, " 자동이체 등록확인 " 이라고 내가 등록한 내용들이 쭉~ 나올거에요!

쭉 보고 나서 밑에처럼 " OTP 비밀번호 " 누르고, 밑에 "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 " 인증서 암호 누르고, "확인" 클릭하면 끝이에요 :)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