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쯤은 도움될 분석

#티스토리모바일, #구글모바일친화테스트, #구글mobile-friendly, #티스토리구글, #티스토리주소확인방법

 

지금 티스토리 하고 있다면, 꼭! 구글의 모바일친화(mobile-friendly) 테스트 받아서 mobile(주로 핸드폰)에서도 사용자(user)들이 내 티스토리 사이트를 편하게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

 

(이미지는 컴퓨터PC 로 보시면 좀 더 확대되서 자세히 보실 수 있어요~)

간단히 의역해드리면,

Mobile이 세상을 바꾸고 있다. 요즘은 모두가 스마트폰으로 가지고 있고, 스마트폰으로 계속 대화하고 정보를 찾고 있다. 많은 나라에서, 스마트폰의 수가 PC컴퓨터의 수를 능가했다. 즉, 모바일친화(mobile-friendly) 웹사이트(e.g. 티스토리)를 갖는 것은 인터넷에서 존재하는데 굉장히 중요한 요소이다.

 

결론적으로, 구글이 이렇게까지 설명하면서 모바일친화(mobile-friendly) 외치는거니까 거기에 따라가줘야겠죠 :)

 

그래서 위의 이미지처럼, 모바일친화 웹사이트의 예시도 보여주네요~ㅎ 

 

그러면 이제 내 웹사이트(e.g. 티스토리)가 모바일친화 웹사이트인지 아닌지 꼭 확인해봐야겠죠?!

위에처럼 테스트할 수 있는 구글 인터넷 주소를 바로 밑에 링크해놨어요~ 여기에 내 티스토리 주소를 넣으면 되죠.

혹시, 내 티스토리 주소가 어떻게 되는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저기 밑에 티스토리 주소 확인하는 방법 써놨어요 :)

 

그러면 이제, 바로 밑에 링크를 클릭해서 들어가서 테스트 해보세요~

Mobile-Friendly Test - Google Search Console

 

모바일 친화성 테스트 - Google Search Console

Search Console 정보 Search Console에서는 해킹된 콘텐츠 감지와 같은 중요한 사이트 오류를 알리고 콘텐츠가 검색결과에 표시되는 방식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search.google.com

내 티스토리 주소를 넣으면, 밑에 이미지처럼, "TEST URL" 이라는 주황색 버튼이 활성화돼요. 이걸 클릭하면,

 

이렇게 분석을 시작하죠! 이거 20초쯤 걸린거 같아요 ㅎ

 

그리고 이렇게 결과가 나오죠 ^^

다행히 제 티스토리 웹사이트는 모바일친화(mobile-friendly) 이네요 ^^

 

#### 내 티스토리 주소 확인하는 방법 ####

밑에 이미지처럼, 내 티스토리의 설정으로 들어가서,

 

 

"블로그" 클릭해서 들어가서 보면,

 

밑에처럼 내 티스토리주소(기본 도메인)가 나오죠~ 이걸 그대로 위에 url 칸에 넣으면 되죠.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