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쯤은 도움될 분석

반응형

#모니터, #상품아이템소싱, #스마트스토어소싱, #lg24인치게이밍모니터, #스마트스토어모니터소싱

 

여러분들이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물건을 팔려고 할 때 어떻게 소싱을 하시나요?!

 

여러가지 방법이 있겠죠. 직접 외근 나가서 대형마트(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코스트코 등)나 다이소에 가셔서 아이템 소싱을 하실 수도 있고 제조업체를 찾아가기도 하겠죠. 저는 데이터분석을 통해서 상품아이템 소싱하는게 좀 더 객관적이고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고 시간, 돈을 절약해준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오늘은 '모니터' 관련해서 스마트스토어에서 팔만한 상품아이템을 소싱해볼께요~

 

위의 그래프는 제가 파이썬으로 만든 그래프인데요, 최근 한달간 사람들이 포털검색에서 가장 많이 알아본 연관키워드 7개에요. 27인치 모니터, 32인치 모니터, 게이밍 모니터, 컴퓨터 모니터, lg 모니터, 한성 모니터, 24인치 모니터.

이 중에서 어떤 어떤 상품을 팔아야 할까요?


딱 봐도 1등 검색량인 "27인치 모니터" 를 팔아야 겠죠. 왜냐하면 사람들이 가장 많이 알아본다는건 그 만큼 그 상품에 대해서 관심도 있고 사고 싶기도 하기 때문이죠. 상품아이템 소싱하기 쉽죠?! ㅋ

 

근데 아시겠지만, 사람들이 많이 검색할 수록 그 만큼 경쟁도 치열하겠죠~ 요즘은 이런 데이터분석을 조금씩 할 줄 아니까요. 저는 이렇게 생각해요~ 만약 셀러(seller)가 27인 모니터에 대해서 전문가이고 다른 판매자들보다 유니크한 상품으로 팔 수가 있다!! 그러면 "27인치 모니터" 에 대해서 판매를 하는게 맞죠!! 하지만 내가 파워셀러가 아닌이상 아무리 "27인치 모니터"를 팔려고 해도 안팔리겠죠~ 경쟁이 너무 심하니까.

그래서 저는, 과감히 1등 제품을 제외하고 나머지 상품들 중에서 팔아보시는걸 추천합니다.


그러면 다른거 뭘 팔아야 할까요?

당연히 2번째에 있는 "32인치 모니터" 라고 할 수 있죠. 맞습니다! 하지만 이 또한 경쟁이 치열할 수 있죠. 만약 내가 스마트스토어 초보자이고 내 샵이 아직 활성화가 안됐다면 "32인치 모니터" 파는 것도 경쟁에서 많이 밀릴 수 있죠. 그래서 저는 차라리 하위권에 있는 키워드들로 상품을 판매해보는게 좋을거 같아요. 예를들어, 24인치 모니터 또는 한성 모니터.

 

그리고 한가지더 알려드리면, 이렇게 각 키워드의 상품을 팔 수도 있지만 키워드를 확장해서 아예 신상품을팔아보는 것도 좋겠죠. 예를들어, "32인치 게이밍모니터" 또는 "lg 게이밍 모니터" 또는 "lg 24인치게이밍 모니터" 그런식으로 키워드들을 조합해서 상품을 좀 더 구체적으로 확장시키는거죠. 또는 이런 모니터들에 필요한 주변기기 or 액세서리들을 팔 수도 있겠죠!

그래서 그런 상품들이 이미 시장에서 존재한다면 그 상품들이 시장에서 현재 어떤 상태인지도 한번 체크해보고 팔리기 시작하는 단계라면 빨리 시작을 하면 되고, 만약 그런 상품들이 시장에서 존재하지 않는다면 여러분만의 신상품으로 만들어서 파는거죠~ 주변을 둘러봐도 대부분의 신상품들은 기존에 완전 없던거가 아니라 기존에 있던 거에서 업그레이드를 하고 조합을 해서 만들어지는게 많죠. 음식이든 장난감이든 액세서리이든 :)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