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번쯤은 도움될 분석

반응형

#유명커피프랜차이즈, #투썸플레이스매각, #투썸플레이스가맹점매출, #커피프랜차이즈매출

 

말그대로,

유명 커피 프랜차이즈 ' 투썸플레이스 ' 매각하네요!

8천억에 매각될거라고 하죠! 후덜덜 ㅋ

CJ푸드빌이 2018년에 앵커에퀴티파트너스한테 투썸플레이스를 매각했는데,

이번에 앵커에퀴티파트너스가 세계 3대 글로벌 투자회사 칼라일그룹한테 투썸플레이스를 매각한다네요.

 

 

전에 어떤 뉴스에서 보니까 투썸플레이스가 코로나19 시국에도 매출이 괜찮아서 매각 잘될 예정이라고 했던거 같은데,

진짜로 매각하네요 ㅋ

아마도 어느정도 매각 진행이 되는분위기에서 그런 뉴스가 나왔던거겠죠?! ㅎ 8천억!


그러면 투썸플레이스 가맹점 매출이 어떤지 바로 보여드릴께요!!

(프랜차이즈 가맹점 매출은 프랜차이즈 KPI 의 중요한 요소죠.)

 

유명한 커피 프랜차이즈 투썸플레이스의 가맹점 전체 평균 연매출액은 약 5억 900 만원이죠.

쉽게 말해서, 투썸플레이스 프랜차이즈 가맹점 하나 오픈하면 연매출이 5억 900 만원정도 나온다는거죠.


그리고 연매출을 단순히 12로 나눠서 월매출로도 보면,

 

투썸플레이스 프랜차이즈 가맹점 전체평균 월매출액이 약 4,240 만원이죠.

한달을 30일로 봤을 때 계산해보면 일매출은 141 만원정도 되는거죠.


그러면 전국 17개 지역별로 가맹점 평균 연매출이 어떻게 되는지도 알려드릴께요.

17개 지역(서울, 부산, 대구, 인천, 광주, 대전, 울산, 세종, 경기, 강원, 충북, 충남, 전북, 전남, 경북, 경남, 제주)

위에 그래프에서, 빨간 점선은 가맹점 전체 평균 연매출액이구요,

프랜차이즈 커피 투썸플레이스 가맹점 매출이 가장 높은 지역이 세종이네요. 6억이 좀 넘죠.

즉, 세종에 있는 투썸플레이스 1개 가맹점이 평균적으로 연매출이 6억좀 넘게 나온다는거죠. 그리고 두번째로 높은 지역이 서울이네요. 약 5억 5천. 그리고 3번째로 높은 지역이 전남이에요. 약 5억 5천. 서울하고 전남의 연매출이 거의 비슷하죠.


이건 월매출 그래프에요. 단순히 연매출을 12로 나눈거구요,

연매출이 가장 높은 세종의 경우 월매출이 5천만원 좀 넘죠.

 


이제 마지막으로 위 그래프의 정확한 데이터를 공개할게요~

" 평균 연매출액 " 단위는 억이고, " 평균 월매출액 " 단위는 천만원이에요.

그리고 참고로 아무리 유명한 커피 프랜차이즈이고 해도,

매출액(연매출, 월매출 등)이 다 가맹점 사장님의 수익이 되는건 아니죠. 매출에서 임대료, 인건비, 식자재원가, 수도광열비 등을 정확히 계산해서 나온 순수익이 중요하죠. 즉, 순수익이 최종적으로 가맹점 사장님이 갖게 되는 돈이니까요.

반응형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